18년 차 음향 엔지니어가 직접 증언한 '에어팟 프로' 역대급 성능

인사이트YouTube '김도헌 대림대교수'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애플의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에어팟 프로'가 국내 출시를 시작하면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기존 에어팟 1세대와 2세대에 존재했던 단점들을 완벽히 커버했다는 평.


이에 18년 차 음향 엔지니어이자 대림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김도헌 교수도 에어팟 프로의 성능을 간증하고 나섰다.


지난 10일 대림대 김도헌 교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에어팟 프로 완전 상세 리뷰! 구매 전에 반드시 봐야 할 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인사이트YouTube '김도헌 대림대교수'


50분짜리 영상에서 김도헌 교수는 에어팟 프로에 대한 모든 기능과 성능에 대해 상세하게 리뷰했다.


먼저 김도헌 교수는 "3일 동안 하루에 10시간 이상씩 사용하면서 제품에 대해 확실히 분석했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핵심을 요약하자면 에어팟 프로는 음향 엔지니어의 편견마저 깨버린 제품이라는 것.


김 교수는 "외계인을 고문해 기술을 빼 왔다고 해도 될 정도로 그동안 커널형 이어폰이 가진 문제점들을 많이 개선했다. 해결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엔지니어의 이러한 생각까지도 깨버렸다"며 극찬했다.


인사이트YouTube '김도헌 대림대교수'


특히 당연한 현상이라고 넘겼던 문제들이 많이 해결됐으며 일반인들의 관점에서 불편함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보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교수는 장점에 대해 나열하기 시작했다.


정확한 톤 밸런스, 뛰어난 블루투스 음질, 골 진동 잡음 제거, 최고 수준의 통화 품질 등 김도헌 교수는 수없이 많은 장점을 쏟아냈다.


인사이트YouTube '김도헌 대림대교수'


물론 단점도 있었다.


김 교수는 에어팟 프로와 케이스의 디자인, 노이즈 캔슬링 이압문제 등을 단점이라 지적했다. 다만 장점에 비해 큰 문제는 아니라고 덧붙였다.


50분간 에어팟 프로를 리뷰한 김 교수는 "에어팟 프로가 보여준 기술 발전에 놀랐다. 하나하나 다 설명해드리려고 어쩔 수 없이 긴 시간이 필요했다"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18년 차 음향 엔지니어도 극찬하는 에어팟 프로의 성능에 시청자들 역시 "이건 꼭 사야겠다", "이 정도 극찬이면 안 살 수 없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내고 있다.


한편 김도헌 교수는 영국에서 레코딩과 음향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시스템 엔지니어, 디자이너,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YouTube '김도헌 대림대교수'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