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뮤직, 업계 최초로 AI 기반 온라인 인적성 검사 도입한 신입 공채 실시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T그룹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KT그룹의 음악플랫폼 서비스 기업 지니뮤직이 23일부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1991년 회사 창립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신입사원 채용으로 의미가 더 크다. 지니뮤직은 오늘(23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지원자는 서류전형과 AI온라인 인적성 검사, 실무 면접, 임원 면접을 거치게 되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초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부문(법무·구매관리) ▲IT부문(음원 추천서비스 개발 및 운영·빅데이터 개발 및 분석·서버사이드 개발 및 운영·정보보안) ▲사업부문(통신사 상품 기획 및 운영·5G 실감미디어 사업·데이터 분석) 등이다.


인사이트지니뮤직


특히 이번 전형에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온라인 인적성 검사 방식을 도입한다.


이 검사는 지원자가 지니뮤직이 제시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해 질문에 답변하거나 전략 게임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니뮤직은 이 과정에서 입력된 지원자의 영상 정보와 음성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대면적 신뢰도를 측정한다.


뿐만 아니라 전략 게임 수행을 통한 뇌신경과학 알고리즘 기반의 통합 역량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T그룹


지니뮤직은 '인공지능(AI)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통해 면접 시 면접관의 성향이나 선입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지니뮤직의 신입사원 공개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니뮤직 홈페이지 공고와 채용사이트 사람인과 잡코리아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