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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등 외식업계, 플래그십 스토어 뜬다

bhc치킨 등 외식업계에 복합 외식문화 공간인 플래그십 스토어 열풍이 불고 있다.

인사이트bhc치킨 종로점 / 사진 제공 = bhc치킨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bhc치킨 등 외식업계에 복합 외식문화 공간인 플래그십 스토어 열풍이 불고 있다.


배달 중심으로 흘러가고 있는 외식업계에서 배달로는 대체할 수 없는 오프라인 매장만의 매력을 통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이다.


하이트진로는 80년대 정겨운 주점의 모습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현한 진로의 팝업스토어 '두꺼비집'을 한시적으로 오픈했다.


지난 4월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선보인 진로의 뉴트로 콘셉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홍대와 강남에서 45일간 운영하며 총 1만 2631명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인사이트bhc치킨 종로점 / 사진 제공 = bhc치킨


한국야쿠르트는 플래그십 스토어 '하이프레시 카페'를 롯데백화점 일산점과 인천공항에서 운영 중이다.


이곳은 카페 형식의 체험형 매장으로 한국야쿠르트의 주요 제품 및 HMR브랜드 잇츠온 제품과 야쿠르트를 활용한 음료 등을 판매한다. 이동형 냉장카트 '코코'도 체험해볼 수 있다.


bhc치킨은 지난 8월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비어존 매장 '종로점'을 오픈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한 '종로점'은 청계천과 인사동이 근접해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며 대한민국의 먹거리를 체험하는 명소로 유명하다.


이같은 입지를 바탕으로 bhc치킨은 이번에 오픈한 '종로점'을 치맥 문화 확산 및 신메뉴 테스트 판매의 전초기지로 활용해 종로의 핫플레이스로 육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