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쓴 돈 10%씩 돌려주는 대학생 맞춤형 체크카드 5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체크카드를 만들려다가 선택 장애를 겪은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은행별, 카드별 혜택이 저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수십, 수백 가지나 되는 체크카드는 정리는커녕, 하나하나 찾아내기조차 쉽지 않다.


물론 체크카드는 잘만 고르면 매달 쓴 돈의 5~7%를 돌려받을 수 있다. 자칫 은행원의 말만 믿고 체크카드를 대충 선택했다가는 큰 금전적 피해를 볼 수도 있던 셈이다.


어느 은행의, 무슨 카드를 선택해야 할까 고민이 많다면 아래 5가지 카드를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소비 패턴에 따라 유용한 체크카드 5개를 정리해봤다.


1. 쇼핑을 하러 자주 간다면


인사이트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청춘대로'. 청춘대로는 젊은 층을 겨냥해 만든 상품으로, 간편결제나 패스트푸드 등 젊은 층이 주로 사용하는 혜택을 갖추고 있다.


편의점과 다이소 등에서 판매하는 각종 생필품부터 각종 해외 직접 구매(직구)하는 상품까지 모두 환급 할인을 해주고 있다. 매월 3~4회 정도 추가 환급 할인을 해주기도 한다.


또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는 10% 청구 할인, 스타벅스는 50%, 각종 패스트푸드점은 20%, 대중교통/택시/이동통신 요금은 10% 청구할인을 해준다.


2017년 한 금융사가 20~30대 남녀 1055명을 상대로 블라인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2. 뷰티나 패션에 관심이 많다면


인사이트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의 '정'은 청춘대로보다 패션이나 뷰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미용실과 화장품 등 피부미용에 쓴 돈을 5%나 환급해준다.


패션이나 각종 홈쇼핑에도 매우 혜택이 많다.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에서는 무려 7%를 환급해주며, GS홈쇼핑과 CJ홈쇼핑, G마켓도 5%를 환급해준다.


주위에 남다른 패션 감각을 선보이며 유행을 선도하는 친구가 있다면 꼭 한번 추천해볼 만한 체크카드다.


3. 이불 밖은 위험해


인사이트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프로 방콕러를 위해 획기적인 상품을 내놨다. 바로 NH20해봄 체크카드다.


NH20해봄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방콕러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다. 인터넷 쇼핑부터 배달앱, 온라인 서점에서 모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자스러운 카드다.


심지어 유료 애플리케이션의 구매 비용까지 일정 금액 할인해준다.


4. 이불 안은 위험해


인사이트우리카드


대학생이라면 꼭 한 번쯤 봤을 만한 카드가 있다. 우리카드의 '썸타는 우리체크'다.


쇼핑부터 푸드, 어학학원, 영화 등 전 분야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대학생에게 유독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 다만 혜택의 범위가 넓은 만큼 할인율이 그리 높은 편은 아니다.


5. 친구와 더치페이를 자주 한다면


인사이트신한카드


더치페이에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는 이 카카오페이를 자주 쓰고 있다면 무조건 사용해야 하는 카드다.


이 카드는 카카오페이를 통해 사용한 금액의 10%를 대학생 한정 캐시백 해준다. 단순히 캐시백이라는 혜택 외에도 카드에 카카오 프렌즈의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는 장점도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