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세계 유명 30개 도시 여행 지원하는 글로벌 빅맥 원정대 진행

인사이트사진 제공 = 맥도날드


[인사이트] 김천 기자 = 맥도날드는 빅맥을 사랑하는 고객이 전 세계 주요 30개 도시에서 빅맥의 특별한 매력을 경험해보는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늘(14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30일간 매일 진행되는 이번 원정대 이벤트는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방콕 등 세계 유명 30개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을 제공해 전례 없는 규모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매일 오전 8시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공개되는 그날의 도시와 퀴즈를 확인하고, 자정까지 퀴즈에 대한 정답을 보내면 된다.


매일 퀴즈 정답자 중 1명의 당첨자에게 그날 선정된 도시의 2인 왕복항공권을, 100명의 당첨자에게는 빅맥 또는 빅맥 BLT 단품 쿠폰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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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정대로 당첨된 고객은 본인이 방문한 도시의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빅맥을 즐기는 인증샷 혹은 영상을 공유하는 미션을 진행해야 한다.


맥도날드는 빅맥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빅맥에 베이컨과 토마토를 더해 신선함과 풍성함이 업그레이드된 빅맥 BLT를 선보인다.


빅맥 BLT는 지난해 빅맥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메뉴로 출시 당시 첫날에만 7만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난해 베스트셀러 제품에 등극할 정도로 사랑받은 버거였다.


빅맥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유니언 타운의 맥도날드 가맹점주 짐 델리게티(Jim Delligatti)가 빵 3개, 패티 2개, 양상추나 잘게 썬 양파 등의 채소, 피클, 치즈로 구성된 푸짐한 더블 버거 샌드위치를 개발한 것에서 시작됐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1968년에 맥도날드의 공식 메뉴로 등록된 빅맥은 매년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13억 개 넘게 팔리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인기 버거이다.


빅맥은 전 세계 어디서나 빅맥 고유의 맛과 품질을 일관되게 제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맛과 품질에 대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빅맥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글로벌 차원에서 품질 관리에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하고 있다.


각국 맥도날드는 미국, 유럽, 홍콩 등에 위치한 글로벌 품질 센터에 무작위로 샘플링한 빅맥의 원재료들을 보내 원재료들의 사이즈, 무게, 품질 등 검사를 받으며, 각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빅맥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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