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앤컴퍼니, 경력직 인재 검색서비스 '리멤버 커리어'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드라마앤컴퍼니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국민 명함앱 리멤버를 서비스하는 드라마앤컴퍼니가 경력직 핵심인재를 기업 인사팀이 직접 찾아볼 수 있는 인재검색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멤버는 2014년 초 출시 이후 약 300만명의 사용자를 모으며 국내 최대 비즈니스 앱으로 자리잡았다.


지금까지 명함을 통해 사용자의 비즈니스 인맥관리를 도운 리멤버는 '리멤버 커리어' 출시를 계기로 회원들의 경력 관리까지 돕는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할 계획이다.


이직 시장의 인재 풀은 크게 '적극적 구직자'와 '잠재적 구직자'로 나뉜다.


'적극적 구직자'는 말 그대로 현재 직장에 불만을 갖고 당장 이직을 타진하는 부류다. '잠재적 구직자'는 지금 당장 이직 생각은 없지만, 좋은 제안에는 열려있는 사람들을 뜻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드라마앤컴퍼니


채용포털에서 찾을 수 있는 인재들은 보통 '적극적 구직자'들이다. 이직을 위해 이력서를 채용포털에 적극적으로 등록해 놓기 때문이다.


반면 기업이 원하는 우수 인재는 '잠재적 구직자'인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이직 시장에서는 정보 불균형이 발생한다.


'리멤버 커리어'는 다른 채용포털에서는 찾기 힘든 우수 경력직 프로필이 많은 것이 강점이다.


현재까지 등록된 10만명의 프로필 중 65%가 관리자급(과장~부장급) 인재다. 채용포털 A사의 경우 사원급이 약 60%였다.


리멤버가 '리멤버 커리어'와 국내 주요 채용포털의 인재 풀을 비교 분석한 결과, 리멤버 커리어 인재풀의 80%는 다른 서비스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이트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 / 사진 제공 = 드라마앤컴퍼니


300만 직장인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비즈니스 앱 리멤버이기 때문에 확보할 수 있는 인재풀이다.


300만 유저 중에는 능력있는 잠재적 구직자가 많다. 이들은 취업포털에는 이력서를 등록하지 않지만, 평소 리멤버를 쓰면서 간단하게 프로필을 등록하고 있다.


서비스 출시 전 사전 등록으로만 10만명의 프로필을 모았다. 300만 리멤버 회원은 앱 내에서 간단한 프로세스만 거치면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필 수는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기업 인사팀은 '리멤버 커리어' 웹사이트에서 회사, 직무, 업종, 직급 등 다양한 기준으로 인재를 찾을 수 있다. 구직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리멤버 커리어는 기업 인사팀과 헤드헌터 등 채용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