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광 화장품으로 대박나 '320억' 투자까지 받은 티르티르 얼짱 CEO 이유빈

인사이트이유빈 티르티르 대표 / Instagram '88bbong'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물광 화장품의 대표 주자인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가 또 한 번 '대박'을 냈다. 


알펜루트자산운용 등 몇몇 투자처로부터 320억원의 통 큰 투자를 유치한 것.


알펜루트자산운용은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신선식품 배송업체 마켓컬리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만 골라 투자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인사이트티르티르


티르티르는 배우 박서준이 뮤즈로 활동 중인 인기 화장품 브랜드다. 


반짝반짝 빛나는 물광 피부를 만들고 싶다는 이 대표의 욕구에서 시작돼 2016년 론칭 이후 폭풍 성장을 거듭해왔다. 


인사이트티르티르


이 대표는 특히 '착한 화장품'에 집중한다. 자연주의 원료를 사용해 좋은 성분의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으며, 피부 건강을 책임지는 기초 라인에 공을 들인다. 


실제로 티르티르에서 가장 있기 있는 아이템 역시 '물광코팅미스트', '도자기크림' 등의 기초 제품들이다. 


이 덕분에 티르티르는 피부 관리에 민감한 2030 여성의 열렬한 지지와 사랑을 바탕으로 '대세'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인사이트Instagram '88bbong'


티르티르의 성장과 동시에 이 대표 개인에 대한 관심과 사랑도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다. 


SNS 인플루언서이기도 한 이 대표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신뢰를 쌓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그는 젊은 나이에 성공한 '젊줌마', '영앤리치' 등의 별명으로 불리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 중이다. 


단순히 화장품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일상, 육아, 인생관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고객과 가족처럼 지내는 것이 이 대표만의 매력이다. 


인사이트티르티르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사랑을 받은 만큼 사회에 아낌없이 돌려주는 행보로 주목을 받는다. 


세이브더칠드런 1억을 포함해 한국희귀질환재단, 재해구호협회, 지파운데이션,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등에 지난 1년동안 총 2억원이 넘는 금액을 기부했다. 


회사의 성장과 함께 꾸준히 기부를 진행하며 '착한 기업'을 만들어가는 것이 이 대표가 말하는 최종 목표다. 


인사이트Instagram '88bbong'


피부 관리의 본질에 충실해 '제품력'을 인정 받고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신뢰'까지 두텁게 쌓은 이 대표. 


320억원의 역대급 투자를 바탕으로 더더욱 몸집을 불려갈 티르티르의 앞으로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