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 고객 아이디어 보상해주는 '퀵 헬프 리워드 마일리지' 시작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전자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LG전자가 지난 9일부터 '퀵 헬프 리워드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LG 스마트폰에 탑재된 '퀵 헬프' 앱에서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을 묻거나 의견을 내면 LG 콘텐츠 마켓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LG전자는 고객이 제안한 의견이 다른 고객에게 인정 받을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참신한 아이디어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를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전자


LG 스마트폰 사용자는 퀵헬프 앱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한 후 활동량에 따라 포인트를 받는다.


예를 들어 새로운 게시글을 쓰면 주제에 따라 5~10 포인트를 받고, 추천이나 댓글의 개수에 따라 추가 포인트를 받는다.


또 관리자로부터 베스트 게시물로 선정되면 10 포인트가 추가되며 매월 게시글, 댓글을 많이 다는 고객 5명을 추천왕·채택왕으로 선정해 각각 2천 포인트씩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LG 스마트폰 자체 진단 앱 '스마트닥터'를 사용할 때 ▲퀵 헬프 FAQ를 읽을 때 ▲1:1톡 상담 후 만족도 평가를 할 때도 특별 포인트를 제공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전자


오는 16일까지는 우수 활동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00 포인트를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포인트는 매월 LG 콘텐츠 마켓인 'LG 스마트월드'에서 배경화면, 테마, 월페이퍼, 카메라 스티커 등 스마트폰을 꾸미는 콘텐츠나 Hi-Fi 고해상도 음원, 다양한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을 구매하는 쿠폰으로 쓰인다.


LG전자 정재웅 MC품질경영담당은 "철저히 고객 관점에서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생생한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고객에게서 배운다는 자세로 최대한 많이 고객의 소리를 듣고 이를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