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세계적 인증기관 DNV GL-PVEL의 모듈 신뢰성 평가서 4년 연속 'Top Performer' 선정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화큐셀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한화큐셀이 최근 세계적인 인증기관 DNV GL과 PVEL이 실시하는 '2019 PV Module Reliability Scorecard(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4년 연속 '탑 퍼포머'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본 평가는 태양광 산업 내 가장 전문적이고 영향력 있는 지표 중 하나로, 한화큐셀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우수한 제품 품질과 신뢰성을 재입증했다.


모듈 신뢰성 평가는 -40℃의 저온과 85℃의 고온 등 극한의 실험조건에서 모듈 출력이 2% 이하로 감소한 경우 'Top Performer'를 수여한다.


올해 평가에서 한화큐셀은 큐피크 듀오 모듈의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화큐셀


큐피크 듀오는 최고 출력이 420와트피크(Wp)에 달하는 고출력 태양광 모듈로, 한화큐셀이 자랑하는 퀀텀 기술이 적용돼 태양광 제품의 출력을 저하시키는 각종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2~3배에 달하는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큐피크 듀오의 제품 우수성은 이미 다수의 어워드 수상으로 입증됐다. 큐피크 듀오는 2017년 영국 태양광 매체 '솔라파워 매니지먼트 매거진'이 태양광 제조 전 과정을 평가해 시상하는 '솔라파워 어워드 2017'를 수상했다.


지난해 6월에는 태양광 산업 내 최고 수준의 권위를 자랑하는 '인터솔라 어워드 2018'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태양광 모듈 중 유일하게 수상하기도 했다.


한화큐셀 김희철 사장은 "글로벌 인증기관으로 받은 상은 한화큐셀의 제품 신뢰성과 경쟁력을 객관적 인정 받은 것"이라며 "한화큐셀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품질 개선을 통해 고객 이익 향상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