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보면 '공포' 밀려와 절대 '코 성형' 못 한다는 수술 과정 영상

인사이트Facebook 'Bright Side'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방학을 맞아 성형수술을 고민하는 학생이 많다. 그러나 성형수술은 감당키 어려울 만큼 힘들고 아픈 과정이 뒤따른다.


정확히 알아보지 않고 덜컥 성형외과를 찾았다가 후회하고 싶지 않다면 꼭 한 번 봐야 할 영상이 있다. 


바로 성형수술 과정이 적나라하게 담긴 애니메이션 영상이다.


최근 페이스북 페이지 'Bright Side'에는 코 성형수술을 하는 과정을 적나라하게 묘사한 영상이 하나 올라왔다.


영상을 보면 가장 먼저 수술용 메스로 양쪽 콧구멍 사이인 코의 아래쪽을 절개한다. 그다음에는 코의 표피를 들어 올려 콧속이 완전히 드러나게 한다.


인사이트Facebook 'Bright Side'


이후 조직과 연골을 떼어내 코의 높이를 조절한 뒤 다시 붙이는 과정을 반복한다. 이 과정에서 필요하다면 보형물을 집어넣기도 한다.


원하는 모양이 잡히기까지 수차례 절개와 봉합을 반복한다. 모양이 제대로 잡히면 절개된 표피를 봉합하면서 수술은 끝을 맺는다.


일정 기간 회복기를 가진 뒤 부기가 가라앉으면 뭉툭했던 코가 오뚝하게 세워지는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영상에서 알 수 있듯 이 과정은 그리 만만하지 않다.


인사이트Facebook 'Bright Side'


영상이 공개되고 코 성형수술을 포기하는 누리꾼이 속출했다. 낮은 코가 밋밋하게만 보여 수술을 결심했지만, 수술 과정을 모두 지켜보니 너무 무섭고 견딜 수 없을 것만 같다는 이유에서다.


적나라한 영상에 수술의 부작용을 우려하는 누리꾼도 많았다.


코 성형수술을 생각하고 있었다는 한 누리꾼은 "코 성형은 이렇게 완성되는구나"라며 "하고는 싶은데 막상 영상을 보니까 망설여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