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상생협력 위한 '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 안양점' 오픈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샘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한샘이 대리점, 제휴점과의 상생 협력을 위한 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 안양점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오픈한 안양점은 한샘의 22번째 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으로 총 31개의 대리점과 제휴점이 입점해 영업한다.


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은 본사가 직접 매장을 임대해, 내부 인테리어 등 제품 전시장을 만들고 여러 대리점주가 입점해 영업을 하는 곳이다.


주요 상권에 대형 매장을 내고 싶으나 비용과 인력 등 제반 여건이 따르지 않는 대리점과 제휴점의 현실을 감안해 본사가 상생 협력에 나선 것이다.


그동안 인테리어 매장이 대형화되고 있는데 반해 일반 대리점과 제휴점은 좁은 매장 안에 거실과 주방, 욕실 등 공간 패키지를 구성할 수 없어 고객 상담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샘


한샘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2012년 국내 최초로 부천에 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 1호점을 선보였고 이번에 22호점인 안양점을 열며 대리점 및 제휴점과 동반 성장을 실현해 가고 있다.


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에서는 본사 차원의 영업·마케팅 지원도 이루어진다. 최신 트렌드에 따른 패키지 공간 연출과 신제품 전시는 물론 홍보물 제작과 고객 초청 행사 등 영업 활성화를 위한 각종 고민거리도 본사가 해결해 준다.


안양점은 약 380평(약 1,250m²) 규모의 대형 전시장으로 리모델링 공사에 필요한 부엌과 욕실, 창호, 마루, 벽지, 조명 등 다양한 제품을 제안한다.


또, 집 전체 공간을 하나의 컨셉으로 꾸민 3가지의 리하우스 패키지를 모델하우스로 전시해 고객들은 카달로그가 아닌 실제 공간을 체험해 보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비산동 삼성래미안', '부흥동 관악타운' 등 전시장 근처에 위치한 아파트 평면을 그대로 반영한 모델하우스를 꾸며 지역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샘


공간설계 전문가 RD(Rehaus Designer)는 3D 상담프로그램인 '홈플래너'를 이용한 상담 서비스를 통해 리모델링 공사 후 집의 모습을 가상으로 보여준다.


또, 마루와 도어, 창호, 조명, 수전 등 샘플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건자재 샘플존'도 마련돼 있어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


한샘은 이 같은 200~400평 규모의 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을 2020년까지 50개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안양점에 입점한 '평촌그린' 대리점 이선순 사장은 "좁은 매장에서는 인테리어 공간을 모두 보여주는데 한계가 있어 고객 상담에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대형쇼룸에 입점하며 고민이 한번에 해결됐다"며 "본사가 마케팅까지 지원해줘 마음 놓고 영업에 몰두 할 수 있게 됐다"고 기뻐했다.


한샘 이영식 사장은 "한샘은 창사이래부터 대리점, 제휴점과 함께 성장한 회사"라며 "업계 대표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뿐만 아니라 회사의 더 큰 도약을 위해서 대리점, 제휴점과의 상생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