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IT&E, 국내 첫 '래프팅' VR 선보인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백화점그룹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전문기업인 현대IT&E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VR 콘텐츠를 선보이기로 해 눈길을 끈다.


현대IT&E는 오는 5일부터 VR스테이션 강남점에서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의 신규 VR 콘텐츠 '래프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래프팅' VR은 최대 4명이 보트(어트랙션)에 탑승해 패들을 저으며 급류를 타는 모험형 VR콘텐츠다.


앞서 현대IT&E는 VR스테이션 강남점에 전세계 베스트셀러 소설인 '어린왕자'를 기반으로 한 프랑스 VR콘텐츠 '어린왕자' VR, 젊은 고객들이 즐겨찾는 방탈출 카페를 VR로 구현한 '방탈출' VR 등 새로운 VR 콘텐츠를 연이어 소개한 바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백화점그룹


현대IT&E 관계자는 "친구·연인·가족 단위 고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일본 현지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VR 콘텐츠"라며 "7월 정식 오픈에 앞서 6월 한 달간 무료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IT&E는 오는 30일까지 VR스테이션 강남점에서 '어서와, 래프팅 VR은 처음이지' 이벤트를 열어, VR스테이션 강남점에 이용권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래프팅 VR'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체험 시간 동안 탑승 고객의 데시벨을 측정해 특정 데시벨을 넘긴 고객에게 빅2 이용권·아이스커피·목캔디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4인 가족 고객이 함께 래프팅 VR을 이용하면 폴라로이드 사진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같은 기간 VR스테이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래프팅' VR 영상을 보고 댓글을 올린 고객들을 추첨해 VR스테이션 1회 이용권을 증정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백화점그룹


6월 한 달간 3차레 선정해 차수별로 100명씩 총 300명을 추첨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래프팅을 포함해 총 2종의 VR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IT&E는 래프팅 VR 외에도 서핑·낚시·스키 등 다양한 레저스포츠 VR과 함께 더위를 날릴 수 있는 고소공포·방탈출 등 이색 VR 콘텐츠도 운영하고 있다.


현대IT&E 관계자는 "국내 VR 산업 활성화와 대중화를 위해 VR스테이션에서 다양한 체험형 VR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무더위를 피해 부담없이 실내에서 VR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도심 속 이색 복합 문화공간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IT&E는 VR스테이션 홈페이지에서 예매하면 자유이용권 이용시간(3시간)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인 H포인트와 현대백화점카드 회원 대상으로는 VR 콘텐츠 4종을 즐길 수 있는 '빅4' 이용권을 동반 1인까지 2만5,000원에(정상가 33,000원) 할인 판매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