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업계 최초로 화장품 리뷰 '400만건' 돌파

인사이트사진 제공 = 버드뷰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15일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서비스하는 버드뷰가 화해의 핵심 서비스 중 하나인 화장품 리뷰가 업계 최초로 4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화해에서는 오늘부터 6월 16일까지 총 200명에게 4천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증정하는 '화해박스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해는 실제 써본 사람들의 리뷰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브랜드사 및 외부에서 다른 목적을 갖고 의도적으로 작성한 리뷰의 경우 자체 검수를 통해 블라인드 처리를 하기 때문에 실제 작성된 리뷰 수는 이보다 훨씬 많다.


그럼에도 화해 리뷰는 2016년 5월 100만 건을 돌파한 이후 해마다 100만 건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버드뷰


400만 건의 화해 리뷰를 남긴 사용자 수는 총 220만 명으로, 리뷰 숫자 대비 다소 많은 수의 사용자가 리뷰를 남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소수의 리뷰 작성자에 의해 만들어진 편향된 리뷰가 아닌 다수의 실제 사용자들을 통해 검증된 다양한 리뷰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다 리뷰를 남긴 사용자의 경우 총 689건의 리뷰를 남겼으며, 최다 리뷰 제품은 라운드 랩의 '1025 독도 토너'로 총 2만 8,500여 건의 리뷰를 보유하고 있다.


연령대 별로는 20대가 가장 많은 리뷰를 작성했으며, 피부 타입은 복합성, 피부 고민은 민감성 사용자의 리뷰가 가장 많았다.


화해는 사용자가 연령, 피부타입, 피부고민, 성별 등 개인의 피부 특성에 따라 맞춤형 리뷰를 볼 수 있도록 화장품 정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버드뷰


화해는 리뷰 400만 건 돌파를 기념하여 '화해박스 나눔 이벤트'를 마련했다.


11번째 진행되는 이번 화해박스 이벤트는 많은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화해의 대표 이벤트다.


특별히 이번에는 '나눔'이라는 주제를 더하여 풍성한 화해박스로 얻은 기쁨을 지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나눔 박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화해박스 나눔 이벤트는 화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총 200명에게 쿠션, 토너, 에센스, 마스크 팩, 클렌징 제품, 선 크림, 색조 제품 등 1인당 21만원 상당의 화장품이 담긴 화해박스를 증정한다.


오늘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25일 해당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