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첨단X친환경 미래형 주유소 혁신 위해 디자인 공모전 시작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에너지


SK에너지, 주유소 혁신 위해 건축디자인 공모전 시작혁신하는 방식도 혁신적으로...디자인 외부에서 공모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SK에너지가 주유소를 고객 니즈와 산업 트렌드 변화 등을 감안한 새로운 콘셉트의 미래형 주유소로 바꾸기로 하고 디자인 공모에 나섰다고 전했다.


9일 SK에너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외부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해 주유소 혁신의 방향성을 도출하고 공유인프라 측면에서 SK주유소의 역할을 확장해 주유소의 더블바텀라인, 즉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가치를 모두 창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에너지는 주유소 혁신의 방향으로 △고객 편의(Convenience), △기술(High-tech), △친환경(Green), △주변과의 조화(Environment)를 키워드로 주유소의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4가지 키워드는 이번 공모전에도 그대로 투영돼, 고객 친화적인 동선 및 공간 설계, 주유소 공간을 활용한 사업기회 발굴, 기술 기반 서비스 업그레이드, 신에너지와 재활용, 지역 특성 및 주변환경과의 조화 등을 녹여낸다는 계획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에너지


응모 자격은 국내외 건축, 설계, 디자인 등 관련 분야 및 주제에 관심 있는 대학 및 대학원생 또는 인테리어 설계 분야 건축사무소로,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 단위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부지와 상권 측면에서 각각의 특색을 가진 평촌신도시 주유소, 신길동 주유소, 장안킹 주유소 등 SK에너지가 제시한 주유소 중 한 곳을 모델로 맞춤형 설계를 진행하고 설계 기획서와 설계 개념도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6월 16일까지이며, 대학교 교수진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회가 창의성, 실현가능성, 가치 창출 효과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총 상금은 2천만원, 대상 상금은 1천만원이다. 수상작은 SK주유소 디자인에 실제 적용될 예정이다.


SK에너지 이윤희 Retail사업부장은 "홈픽, 큐부 런칭 등을 통해 주유소가 공유인프라로 진화하는 실증적 사례를 만들어 냄으로써 주유소가 갖고 있는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며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과 기술이 결합한 미래 주유소상을 도출함으로써 고객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