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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1일 커피 음용량 증가가 GS25의 대용량 커피 상품 기준도 바꿨다

GS25는 500ml 이상 대용량 페트 커피 음료의 2018년 매출이 전년대비 50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리테일


커피 1일 음용량이 늘면서 GS25의 작년 대용량 페트 커피 매출 505% 증가원두커피 카페25의 브랜드 확장, 대용량 페트 커피 유어스카페25블랙500ml 2종 PB 출시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GS25는 500ml 이상 대용량 페트 커피 음료의 2018년 매출이 전년대비 50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대용량 커피의 주요 소비 연령대는 20·30대이며 이들의 매출 구성비는 전체의 65.9%를 차지했다.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하루 커피 음용량이 점차 늘고 있는 것이다.


일반 커피 음료 뿐 아니라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도 아메리카노 메뉴를 200ml 용량의 작은 컵과 245ml 용량의 큰 컵 2종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큰 컵을 구매하는 고객이 2016년 21.5%에서 2018년 31.4%로 늘었다.


GS25는 대용량 커피 음료가 올해 커피 음료 시장을 새롭게 견인할 핵심 카테고리라는 판단하에 대용량 커피 상품의 분류 기준을 기존 330ml 이상 상품에서 500ml 이상으로 변경했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대용량 페트 커피 음료의 구색도 강화하는데 △유어스CAFE25블랙500ml △유어스CAFE25헤이즐넛500ml 2종을 PB(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이달 3일부터 선보인다.


유어스CAFE25블랙500ml에는 브라질과 콜롬비아의 고급 원두가 최적의 비율로 블랜딩돼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부드러운 맛과 균형감 좋은 풍미를 잘 살렸다.


유어스CAFE25헤이즐넛500ml는 GS25에서 매년 하절기에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헤이즐넛향 파우치 커피를 그대로 대용량화 한 상품이다.


두 상품 모두 뚜껑이 있는 500ml 페트 용기에 담겨있어 하루에 2~3회에 걸쳐 즐길 수 있게 했다. 얼음 컵만 별도로 구매하면 언제든 아이스 커피로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종 모두 2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