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100세 시대 맞춤형 은퇴설계가이드북 발간

인사이트사진 제공 = KEB하나은행


은퇴설계 기초상식, 용어 쉽게 정리한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 발간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KEB하나은행은 노후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은퇴설계 가이드북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를 발간해 무료 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는 KEB하나은행 은퇴설계센터의 전문인력이 실제 업무경험과 고객 상담사례에 기반한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은퇴는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인생여정'이라는 인식은 일반화 됐으나, 손님들 중 상당수가 당장의 생활에 여념이 없어 노년의 의료비나 생활비에 대한 실질적인 대비는 여전히 미흡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KEB하나은행은 국민.퇴직연금.연금저축의 3층 연금제도와 함께 다양한 은퇴 금융상품에 대한 핵심정보를 집약해 모든 연령대의 손님들이 쉽게 이해하고 참고할만한 지침서를 발간하게 됐다.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는 ▲ 소비 패턴에 따른 필요 노후생활비와 은퇴자금 가늠법 ▲ 3층 연금제도와 주택연금의 복합 활용법 ▲ 맞춤형 절세상품과 신탁 등 노후자금 인출시기 및 활용효과 극대화 방안 ▲ 기초연금과 국민건강보험에 대해 몰랐던 정보 등 구체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한 사례별 유형별 은퇴준비 방법을 안내하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KEB하나은행은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를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도 게재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차주필 KEB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손님의 더 나은 노후를 준비하는 데 KEB하나은행이 앞장서 도와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책자 발간을 기획했다"며 "최고의 PB명가로서 축적한 자산관리 노하우를 은퇴설계에까지 확장시켜 손님의 평생 행복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지난 2월 글로벌 금융전문매체 유로머니지(誌)로부터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으로 통산 12회 선정된 바 있으며, 하나금융그룹의 은퇴설계 브랜드 '행복KNOWHOW'는 '지금부터 준비하는 행복한 미래 설계'와 자산관리 명가로서의 전통, 노하우를 함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