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서울산업진흥원 손잡고 '1인 크리에이터' 적극 육성한다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틱톡, 1인 크리에이터 육성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MOU 체결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30일 틱톡은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1인미디어 전문 제작 콘텐츠의 저변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1인미디어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페스티벌 네트워크 행사를 공동 개최해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예정이다.
질 높은 콘텐츠를 독려하는 교육 및 제작지원은 물론,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을 위한 협력에도 힘쓸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1인 미디어를 활용해 마케팅 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틱톡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지원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서울산업진흥원 소속 70여 명의 크리에이터가 '틱톡커'로 합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서울산업진흥원 소속 70여 명의 크리에이터들이 틱톡에 합류해 '틱톡커'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합류한 크리에이터들의 분야는 ▲패션·뷰티 ▲한류·음악 ▲키즈·육아 ▲애니·게임·캐릭터 ▲댄스 ▲요리 ▲동물 ▲풍경·여행·vlog 등으로 다양하다.
틱톡은 "1인미디어 제작자가 직업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는 콘텐츠 시장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며 "창의적인 표현들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 틱톡과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서울산업진흥원의 시너지로 인해 1인 미디어 전문 제작 콘텐츠의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틱톡은 앞으로도 젊고 재능있는 크리에이터 영입 및 육성은 물론 MCN 기업과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캐나다에서 회계사를 하다가 한국으로 와 코미디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폴서울(@paulseoul), 국제부부의 일상을 담은 달달티비(@daldaltv) 등이 이번 MOU를 통해 틱톡에 합류했다.
현재 폴서울은 12만명 이상, 달달티비는 8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