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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서울산업진흥원 손잡고 '1인 크리에이터' 적극 육성한다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사이트Facebook '@TikTok.koreaofficial'


틱톡, 1인 크리에이터 육성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MOU 체결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30일 틱톡은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1인미디어 전문 제작 콘텐츠의 저변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1인미디어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페스티벌 네트워크 행사를 공동 개최해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예정이다. 


질 높은 콘텐츠를 독려하는 교육 및 제작지원은 물론,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을 위한 협력에도 힘쓸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1인 미디어를 활용해 마케팅 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틱톡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지원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틱톡


서울산업진흥원 소속 70여 명의 크리에이터가 '틱톡커'로 합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서울산업진흥원 소속 70여 명의 크리에이터들이 틱톡에 합류해 '틱톡커'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합류한 크리에이터들의 분야는 ▲패션·뷰티 ▲한류·음악 ▲키즈·육아 ▲애니·게임·캐릭터 ▲댄스 ▲요리 ▲동물 ▲풍경·여행·vlog 등으로 다양하다. 


틱톡은 "1인미디어 제작자가 직업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는 콘텐츠 시장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며 "창의적인 표현들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 틱톡과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서울산업진흥원의 시너지로 인해 1인 미디어 전문 제작 콘텐츠의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틱톡 


틱톡은 앞으로도 젊고 재능있는 크리에이터 영입 및 육성은 물론 MCN 기업과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캐나다에서 회계사를 하다가 한국으로 와 코미디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폴서울(@paulseoul), 국제부부의 일상을 담은 달달티비(@daldaltv) 등이 이번 MOU를 통해 틱톡에 합류했다. 


현재 폴서울은 12만명 이상, 달달티비는 8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