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여자들은 커플일 때보다 '솔로'일 때 더 행복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NTV 드라마 '호타루의 빛'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완연한 봄이 한창이다. 커플들은 너도나도 한데 모여 사랑을 속삭이는데 짝이 없는 여성들은 외로움을 달랠 길이 없다.


그러나 낙심하지 말자. 사실 여성은 솔로일 때 더 행복하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솔로인 여성이 커플인 여성보다 더 행복하다는 과거 연구 결과가 재조명됐다.


지난 2017년 시장조사기관 민텔의 싱글 라이프스타일 보고서에 따르면 독신 여성 중 61%는 자신의 상태를 만족하고 있다고 답했다.


독신 남성은 절반이 안 되는 49%가 '행복하다'고 답변한 것과는 비교되는 수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연구진은 "여성이 남성보다 혼자 보내는 시간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다"고 분석했다.


싱글이 커플 혹은 기혼자보다 행복지수가 더 높다는 연구 결과는 이전에도 수차례 나온 바 있다.


서울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 미혼 직장인 행복지수는 기혼자의 행복지수를 넘어섰다.


해당 조사에서 미혼 남성의 행복지수는 10점 만점에 7.11점으로 기혼 남성(0.98)보다 높았다.


미혼 여성(7.08) 역시 마찬가지로 기혼 여성(0.96)보다 행복감이 컸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마녀사냥'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 심리학 연구진이 작성한 논문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도출됐다.


해당 연구진은 지난 30년간 결혼한 싱글 및 커플을 대상으로 진행한 800여 개의 연구를 비교, 분석했다. 


그 결과 싱글은 커플에 비해 자유로운 의사결정과정에서 훨씬 편안함을 느끼고 있었다.


연구진은 "솔로는 모든 것을 자신에게 투자한다는 생각 때문에 무엇을 하든 만족도가 높았다"며 "연애의 굴레에서 벗어나 주변 지인들과도 더 깊은 관계를 맺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니 솔로, 특히 여성 솔로들은 전혀 낙심할 필요 없다. 당신의 지금은 누구보다 아름답고 행복하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