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바람직한 관리자상 담은 '관리자 헌장' 선포

인사이트사진 제공 = 진에어


진에어 본사서 관리자 60여명 참석하여 관리자 헌장 선포 직원들 의견 담은 바람직한 관리자 상 핵심 7개 영역 선정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진에어가 지난 18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진에어 본사 대강당에서 팀장 및 지점장급 이상 관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리자 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에어는 직원 설문조사와 워크샵 등을 통해 관리자 헌장을 만들었다.


이는 건강한 조직문화 속에서 소속 구성원의 만족이 성장 동력이 되고 나아가 고객 서비스 향상이라는 결과로 이어지는 구조를 만들기 위함이다.


이날 관리자 헌장 선포식에 참여한 60여명의 관리자들은 직원의 행복이 회사 성장의 핵심 요소임을 확인하며 직원들이 보다 즐거운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돕고 소속감을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인사이트진에어 공식 홈페이지


진에어의 관리자 헌장은 조직의 리더로서 ▲회사 이익을 견인하기 위한 성과창출 ▲명확한 비전 제시 ▲보상을 통한 동기 부여 ▲소통을 통한 신나는 일터 조성 ▲변화에 대응하며 조직 발전 ▲윤리 규정 준수 ▲인재 육성 등 핵심 7개 영역을 준수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진에어는 업무 중에도 내용을 되새길 수 있도록 탁상용 액자와 휴대용 팸플릿 등 다양한 형식으로 관리자 헌장을 제작하여, 임원과 팀장, 국내외 지점장 등 관리자급 직원들에게 배포했다.


한편 진에어는 업무 관련 자유로운 의견 교류가 가능한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을 통해 소통 창구를 다양화하고, 사내 고충처리 시스템을 운영하며 수평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진에어는 이번 관리자 헌장 선포를 통해 "투명한 경영환경을 바탕으로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