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인천 지점에 '청년갤러리' 꾸미고 청년 작가 작품 전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텔레콤


Tworld 인천지점, 1호 '청년갤러리'로 새단장, 17일부터 청년 작가 작품 전시다음달 중 부산∙전주지점도 개관 예정, 5G VR 기술 활용한 원격 갤러리 관람도 추진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SK텔레콤은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Tworld 인천지점을 전도유망한 청년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청년갤러리'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청년갤러리'는 고객에게 휴대폰 업무를 보며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신진 청년 작가에게는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고 알리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청년 작가 선정을 위해 문화 예술 사회적 기업 '위누'와 손잡았다.


'위누'는 작가와 대중이 보다 쉽게 소통할 수 있는 문화예술 소셜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지금까지 약 1천여명에 달하는 신진 작가의 작품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전시를 통해 대중에게 소개한 바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텔레콤


'청년갤러리'에 작품을 전시하는 첫 번째 주인공은 '유지희' 미술 작가다.


SK텔레콤 측은 "현대적인 공간 속에서 자연의 이미지를 더해 새로운 시작과 생명을 표현하는 유 작가의 작품 세계가 새롭게 탄생하는 '청년갤러리'의 이미지와 부합해 1호 작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지희 작가는 "무명 작가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신 SK텔레콤 측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싶다"며, "청년갤러리가 국내 수많은 청년 작가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회로 지속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유 작가의 작품은 4월17일부터 6월 말까지 Tworld 인천지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소개 될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텔레콤


SK텔레콤은 이날 인천 지역 유치원생들을 초청해 갤러리 견학 기회를 제공하고, 유지희 작가가 작품을 직접 소개하는 청년갤러리 개관 행사도 함께 개최했다.


SK텔레콤은 '청년갤러리'를 통해 작가를 꿈꾸는 유소년 대상 체험 행사를 주기적으로 시행 할 방침이다.


또한, 저소득층 어린이 대상 무료 미술 교육, 미술 전공 학생을 위한 졸업작품전, 미술 작품 직거래 장터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사회적 가치도 함께 창출할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다음달 중 Tworld부산 및 전주지점에 '청년갤러리'를 추가로 오픈하고 인천을 포함한 3개 갤러리 작품을 고객이 5G VR기술을 활용해 원격으로 동시에 감상하는 관람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텔레콤


SK텔레콤은 '청년갤러리'를 포함해 자사의 ICT 기술 및 유통 인프라를 개방∙공유함으로써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를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다.


'행복커뮤니티'는 ▲ICT기술을 통해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삶의 질을 높이는 'ICT 케어' ▲지점 및 대리점에서 노인, 어린이 대상 맞춤형 ICT 활용 교육을 제공하는 '스마트스쿨' ▲신진 작가를 발굴해 이들에게 작품 전시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갤러리'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