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새내기 장애대학생을 위한 디지털학습기구 전달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KB국민은행은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새내기 장애대학생 133명에게 디지털학습기구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에서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에게 노트북, 태블릿PC, PC센스리더(화면낭독프로그램) 등의 최신 디지털학습기구가 전달됐다.


장애대학생의 비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대학교 내 학습환경은 아직 열악한 경우가 많다.


KB국민은행은 새내기 장애대학생이 또래 학생들과 동등한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만들어주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2018년까지 총 1,183명에게 디지털학습기구를 지원해왔다.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노트북을 지원 받은 한 학생은 "대학교 합격에 따른 기쁨도 잠시, 일반학생과 처한 환경이 달라 앞으로 대학교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할지 솔직히 막막했었다"며, "오늘 받은 노트북으로 전공 공부를 열심히 해서 사회에 보답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새내기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장애가정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KB두드림스타'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그룹의 사회적 사명으로 부여하고,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청소년 지원을 포함해 국민과 사회가 바라는 가치와 행복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