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수익화·제작 돕는 '페이스북 포 크리에이터스' 행사 개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페이스북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페이스북의 국내 첫 행사 콘텐츠 관리 및 보호를 위한 페이스북 기능과 유용한 가이드라인 소개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페이스북이 지난 10일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 사무실에서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페이스북 포 크리에이터스' 워크샵을 개최했다.


국내에서는 처음 진행된 이번 워크샵에는 뷰티, 브이로그(V-log), 코미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MCN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질의 콘텐츠 제작 및 관리, 그리고 이를 통한 수익 창출을 돕는 페이스북의 최신 기능을 함께 배우고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에서는 네트워킹 세션을 시작으로, '페이스북 워치(Facebook Watch)', '함께 시청하기(Watch Party)' 등 크리에이터들이 페이스북 내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기능들을 소개하고, 자신만의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는 방법을 공유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페이스북


아울러, 동영상 광고를 중심으로 본인만의 콘텐츠를 수익으로 연결할 수 있는 페이스북의 다양한 수익화 기능들과 최신 콘텐츠 제작방법, 이러한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 등도 소개되었다.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세션을 통해 참석자들이 평소 페이스북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을 서로 자유롭게 질문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페이스북


행사에 참석한 비디오빌리지 염진호 대표는 "평소 스스로 영상제작은 물론 플랫폼을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습득하는데 많은 투자를 해야 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그 동안 잘 알지 못했던 페이스북의 지원 기능들을 제대로 확인하고 잠재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매우 뜻 깊었다"며 "워크샵을 통해 만난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서로 소통하고, 콘텐츠 제작에 있어 협업할 수 있을 것 같아 앞으로의 기대 또한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페이스북코리아 미디어 파트너십 & 엔터테인먼트팀 박혜경 팀장은 "남다른 아이디어는 혼자만의 생각에서 그치기보다 타인과 함께 공유할 때 그 가치가 훨씬 커진다"며 "역량있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그들만의 색깔이 담긴 커뮤니티로 콘텐츠 트렌드를 이끌어나가고, 이를 통한 올바른 수익창출도 가능케 함으로써 이들이 전세계 이용자에게 유의미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생태계를 조성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