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코리아, 지난해 '차량 화재' 관련 EGR 리콜 94% 완료
4일 BMW 그룹 코리아는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관련 리콜을 94% 완료했다고 밝혔다.
"아직 리콜 받지 않은 고객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BMW 그룹 코리아가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관련 리콜을 94% 완료했다고 밝혔다.
BMW 그룹 코리아에 따르면 4일 자정 기준 1차 리콜 대상 10만 6천여대 중 96%에 해당하는 10만 2,468대의 작업을 완료했다.
작년 11월말 시작한 2차 리콜은 6만 5천여대 중 91%인 5만 9,987대를 4개월 만에 완료해 전체 94%의 리콜 이행률을 기록했다.
하지만 BMW는 아직 리콜을 받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와 문자, 우편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있다. 특히 리콜 전담센터뿐만 아니라 딜러사 영업사원까지 나서 리콜 완료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렌터카 업체, 리스사, 중고차 매매단지 등 40여개의 관련 회사들에게 협조를 구해 리콜 예약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서비스센터 방문이 힘든 고객들을 위해서는 요청 시 직원이 직접 차량을 픽업하고 작업 완료 차량을 다시 전달해주는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적극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