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기술 개발과 상생 위한 '5G 이노베이션 랩' 개소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5G 기술 개발 추진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5G 본격 상용화를 앞두고 LG유플러스가 5G 이노베이션 랩 개소 등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강화해 경쟁력 있는 5G 기술 개발과 상생이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3일 LG유플러스는 5G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의 첫 번째로 국내외 스타트업과 중소 벤처기업들이 자유롭게 5G 서비스와 기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개발해 상용화할 수 있도록 '5G 이노베이션 랩'을 마곡사옥에 개관했다고 밝혔다.


랩 개소와 함께 LG유플러스는 한일 간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거점을 확대하기 위해 5G 상용화를 준비 중인 일본 이동통신사업자인 KDDI와 전략적 제휴도 체결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이번 제휴를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5G 기술 및 서비스 발굴과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및 운영 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관련 최신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해 적용하는 등의 활동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5G 이노베이션 랩은 5G 서비스 개발 및 테스트에 필수적인 5G 네트워크는 물론 기지국 장비, 디바이스 및 각종 서비스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중소 벤처기업들이 아이디어만 있으면 이곳에서 손쉽게 기술 개발 및 테스트, 상용화까지 가능토록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또 마곡사옥에 근무하는 5G 네트워크와 서비스 분야 개발 인력을 활용해 곧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이상민 LG유플러스 FC부문장(전무)은 "5G 이노베이션 랩은 5G가 일부 대기업만의 신성장동력에 그치지 않고 대중소기업이 모두 상생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기업들과의 국제적 협력은 물론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강화해 5G 생태계 활성화와 더 나아가 고객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