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 열었다…다양한 의견 수렴 예정

인사이트사진 제공 = NH농협생명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NH농협생명이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29일 NH농협생명은 지난 27일 농협생명 본사에서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NH농협생명의 고객소통 창구이다.


지난 3월에 실시한 제4기 고객패널 모집은 1차 서류전형 및 2차 전화면접을 거쳐 총 12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 간 자료조사 및 결과보고서 제출, 총 4회 정기간담회 참석, 수시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게 된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농협생명은 이 과정에서 도출된 고객 아이디어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고객중심경영의 일환으로 시작된 NH농협생명의 고객패널제도는 직전 3기까지의 활동을 통해 총 115건의 아이디어를 채택 및 검토했으며, 이 중 고령자용 큰글씨 보험금청구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등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반기엔 전문 상담사 위주의 콜센터 패널 운영을 통해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장 제안사항 등 보다 다양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는 "농협생명 고객패널은 매년 다양하고 심층적인 의견을 제안하고 있다"며, "고객패널 4기의 의견도 적극 경청하고 수용하여,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로서 고객중심경영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