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화웨이, '워치 GT 액티브 에디션' 등 웨어러블 신제품 3종 공개

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26일 파리에서 진행된 화웨이 P30 시리즈 언팩 행사에서 웨어러블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화웨이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26일 파리에서 진행된 화웨이 P30 시리즈 언팩 행사에서 웨어러블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함께 소개된 제품은 화웨이 워치 GT 액티브 에디션 및 엘레강트 에디션, 화웨이 프리레이스 무선 이어폰, 국내 유명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 몬스터와 공동 개발한 화웨이 X 젠틀몬스터 아이웨어로, 이로써 화웨이는 기존의 웨어러블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화웨이 워치 GT 액티브 에디션 및 엘레강트 에디션은 화웨이 워치 GT의 후속작이다.


작년 10월 출시된 화웨이 워치 GT는 배터리 지속 시간을 향상시킨 스마트 워치로,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대 이상 판매되며 화웨이의 베스트셀러 스마트 워치가 된 바 있다.


액티브 에디션의 바디는 46mm로 화웨이 워치 GT 클래식 에디션 및 스포츠 에디션과 크기가 동일하고, 엘레강트 에디션은 그 보다 작은 42mm 세라믹 베젤로 디자인됐다.


화웨이 워치 GT 액티브 에디션은 1.39인치 454x454 AMOLED HD 컬러 터치스크린, 엘레강트 에디션은 1.2인치 390x390 AMOLED HD 컬러 터치스크린을 각각 탑재해,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구현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화웨이


고급스럽고, 빠르며, 장거리 주행에 최적화된 고성능 자동차를 일컫는 GT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처럼, 화웨이 워치 GT는 혁신적인 듀얼-칩셋과 스마트 절전 아키텍쳐를 통해 사용자의 활동 패턴에 따라 퍼포먼스 모드 및 절약 모드로 전환하여 배터리 지속 시간을 극대화했다.


화웨이 워치 GT 액티브, 스포츠, 클래식 에디션은 다양한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최대 2주 동안 충천없이 사용 가능한데, 심박수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하루 종일 착용하거나, 과학적인 수면 모니터링 기능 활성화, 주당 90분의 운동 및 메시지 알람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가 모두 포함된다.


엘레강트 에디션은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일주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운동 트래킹을 비활성화해 일반적인 시계 기능으로 사용 시 최대 30일까지 충전 없이 사용 가능하다.


화웨이 워치 GT는 다양한 실내외 건강 활동 관련 기능에 집중한 반면, 새로운 화웨이 워치 GT 액티브 에디션과 엘레강트 에디션은 트라이애슬론(Triathlon) 모드를 지원한다.


새로운 화웨이 워치 GT는 각 종목을 전환하는 시간을 포함한 트라이애슬론 경기 전체 시간 기록이 가능하다.


나아가 새로운 화웨이 워치 GT는 긴 배터리 지속 시간과 화웨이 트루신 3.0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을 토대로 24시간 내내 사용자의 심장 박동수를 추적할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화웨이


트루슬립 2.0의 과학적인 수면 추적은 사용자의 수면의 질을 모니터링 하고, 수면의 문제를 정확하게 밝혀 200가지 이상의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개개인의 수면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실시간 심박수 모니터링, 수면 시 호흡 상태, 빅데이터 분석 등 개인화된 수면 패턴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의 건강 관리를 돕는다.


화웨이 워치 GT 엘레강트 에디션은 유니크한 세라믹 컬러링 공정을 거쳐 매직 펄 화이트와 타히티안 매직 블랙 펄의 두 가지 색상이 제공된다.


매직 펄 화이트 워치의 바디는 48개의 작은 트라이앵귤러 컷의 다이아몬드 수준의 컷팅 과정을 거쳐 완벽하게 광택 처리됐으며, 여러 각도에서 빛을 비추면 바디에서 다양한 색상이 표현된다.


화웨이 워치 GT 액티브 에디션과 엘레강트 에디션은 불소고무 스트랩을 적용해 촉감과 내구성을 향상시켰으며, 착용감 또한 좋다.


액티브 에디션은 오렌지와 다크 그린 색상 스트랩이, 엘레강트 에디션은 블랙과 화이트 색상 스트랩이 지원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화웨이


화웨이 프리레이스는 보다 쉬운 연결, 강력한 오디오 기능과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도록 정교하게 설계된 무선 이어폰이다.


화웨이 하이페어를 지원하는 프리레이스는 화웨이 스마트폰과 직관적으로 연동되며, 페어링 및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화웨이 프리레이스는 그래파이트 블랙, 엠버 선라이즈, 에메랄드 그린 및 문라이트 실버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화웨이 프리레이스는 사용자들에게 프리미엄급 경험과 더불어 완벽한 무선의 자유를 선사한다.


리퀴드 실리콘으로 감싸진 메모리 메탈은 고급스러운 외관과 부드러운 촉감을 제공하며, 복잡한 블루투스 페어링 방식이나 저음질의 사운드, 짧은 배터리 수명 등 기존의 무선 이어폰이 지닌 많은 문제들을 해결한 화웨이 프리레이스는 사용자 경험을 대폭 개선시켰다.


화웨이 스마트폰과 화웨이 프리레이스를 페어링하는 방법은 다른 무선 이어폰보다 쉽고 직관적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화웨이


오른쪽 이어버드와 케이블을 볼륨 버튼에서 분리하면 USB C타입 커넥터가 나오는데, 이를 EMUI 9.1을 지원하는 화웨이 스마트폰 USB C타입 포트에 연결하면 화웨이 하이페어가 지원하는 빠르고 쉬운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하다.


이 화웨이 자체 기술은 블루투스 주변장치를 스마트폰과 페어링할 때 무선 연결을 위해 장치를 검색하고, 연결을 시도하는 일련의 과정을 없앴다.


나아가 화웨이 프리레이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PC의 USB C타입 포트에 연결하면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단 5분의 충전으로 최대 4시간 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18시간의 음악 재생 또는 13시간의 통화를 지원한다.


화웨이와 젠틀몬스터는 첨단 기술이 적용된 세련된 스마트 웨어러블인 화웨이 X 젠틀몬스터 아이웨어를 공동 디자인했다.


이 새로운 아이웨어는 눈에 띄지 않게 일상의 커뮤니케이션을 한층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스마트 웨어러블의 새로운 출발점이다. 화웨이 X 젠틀몬스터 아이웨어는 2종의 선글라스와 3종의 일반 안경 등 총 5가지 모델로 제공되며, 젠틀몬스터의 클래식한 유리 프레임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다.


화웨이 X 젠틀몬스터 아이웨어는 부드러운 곡선 및 정교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독특한 하이 플로우 소재를 적용해 복잡한 구성요소들을 얇은 안경다리에 배치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화웨이


안경다리의 가장 얇은 부분은 0.45mm에 불과하며, 외부의 충격에도 견고함을 잃지 않는다. 화웨이 X 젠틀몬스터 아이웨어는 IP67의 방진 및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화웨이 X 젠틀몬스터 아이웨어는 개인 맞춤형 입체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세미-오픈 스피커가 장착된 듀얼 스피커 디자인은 뛰어난 사운드 필드 성능을 갖췄으며, 선명한 사운드와 풍부한 공간적 감각을 구현한다.


또한, 소리가 정확한 방향으로 흘러나오도록 설계돼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는 사용자의 귀까지 직접 전달되며, 사운드의 누출을 크게 감소시켜, 적정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면서 우수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자체 소음 감소 디자인 및 AI 음성 소음 감소 기술은 안경다리로부터 5mm 미만 거리의 듀얼 마이크의 선형 빔 소음을 감소시킨다.


화웨이 X 젠틀몬스터 아이웨어는 정교하게 디자인되고, 높은 휴대성을 지닌 가죽 케이스로 충전이 가능한데, 새로운 비접촉 무선 충전 방식이 적용됐다. 화웨이 X 젠틀몬스터 아이웨어의 선글라스 및 안경 모두 이 케이스와 연동된다.


화웨이 X 젠틀몬스터 아이웨어를 이용해 통화 수신 및 음악 재생 조정이 가능하며, 두 번 탭하여 음성 비서를 불러오는 등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 기능 또한 가능하다. 화웨이 EMUI 10.0 지원 스마트폰의 경우 어디서든 상황 별 실시간 음성 알림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