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영국 런던지점에 '런던 IB Unit' 오픈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홍콩에 이어 런던에 IB Unit을 개설하면서 그룹 차원의 글로벌 IB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27일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영국 런던지점에 '런던 IB Unit'을 오픈하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런던 IB Unit'은 유럽지역 현지 금융기관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해외 IB사업 확대와 함께 글로벌시장에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IB Player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KB국민은행은 중장기적으로 시장 특성에 부합한 Two-Track 전략을 펼친다.


선진국 시장에서는 런던 IB Unit을 홍콩, 뉴욕과 함께 KB국민은행의 글로벌 IB허브로 활용하고 글로벌 IB업무 확대와 더불어 투자금융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투자형 IB'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부응하고자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높은 성장잠재력을 가진 신흥 이머징 시장에서는 안정성이 확보된 Deal 중심의 선별적 영업 및 현지 진출한 국내 대기업과 연계한 부동산 개발사업, 인프라금융 시장 등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업무역량을 축적하고, Deal 주선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별 전초기지 역할을 담당하는 Biz Office를 설치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KB국민은행의 위상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