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커넥티드카-UBI 특약'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해상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현대해상은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운전습관연계(UBI)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블루링크 서비스를 이용 중인 현대차 운전자는 26일 책임 개시되는 계약부터 '커넥티드카-UBI 특약'을 가입하여 추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출시된 '커넥티드카-UBI 특약'은 기존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의 7% 보험료 할인 혜택에 더하여 안전하게 운전하는 고객에게 보험료 5%를 추가로 할인해 주는 상품이다.


안전운전 여부는 블루링크 장치를 활용하여 급가속/급감속/급출발/운행시간대를 고려하여 판정하고 보험기간 중 블루링크 서비스의 '안전운전습관'에 기록된 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보험료 할인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국내 UBI 특약은 통신사 네비게이션 앱을 활용하여 운전습관을 체크하는 방식으로 일부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었으나, 현대해상은 자동차에 고정적으로 장착된 블루링크 장치를 활용하는 새로운 방식을 택해 기존 방식보다 정확하게 운전습관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해상은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현대자동차와 연계해 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7% 할인)', '커넥티드카-UBI 특약(5% 할인)'은 물론 '마일리지 특약(최대 33% 할인)'까지 일괄적으로 보험료 할인혜택을 적용한다.


박주식 자동차보험부문장(전무)은 "당사와 현대자동차 양사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발한 이번 신상품은 고객에게 보험료 할인은 물론 안전운전을 장려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자동차 IT기술과 빅데이터의 결합을 통한 신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