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 '제7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 개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행정연구원


[인사이트] 이유리 기자 =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성경륭) 산하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위원장 안성호)는 '한나 아렌트와 공공성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제7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나 아렌트의 정치사상을 공공리더십의 원리를 통해 설명함으로써 오늘날 우리 사회 리더에게 주는 정책적 함의를 논의하고자 열린다.


이번 포럼은 3월 21일(목) 오후 4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며 발표는 숭실대학교 김선욱 교수가 맡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행정연구원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은 "한나 아렌트는 20세기를 대표하는 뛰어난 정치사상가 중 한 명으로써, 그녀의 사상은 공공의 영역에서 최고책임자들이 어떠한 리더십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나 아렌트는 리더의 독립적 사고를 강조하며, 리더는 공공성을 인식하고 실현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공공리더십의 핵심을 짚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지난해 연구회 산하 26개 국책연구기관이 참여하는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를 발족했다.


이를 통해 포용국가 달성을 위해 주요 국정현안에 지혜롭게 대응할 수 있는 고위정책결정자의 리더십을 함양하고자,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정부출연 연구기관 최고책임자들을 초청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