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블랙은 없었다"…가격만 올려 아이폰빠 등 돌리게 만든 애플 '에어팟2'

인사이트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2' / Apple


애플, 예고없이 무선 이어폰 신제품 '에어팟2' 조용히 공개무선 충전·음성인식 기능 추가…블랙색상 모델 없어 실망감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출시 당시 콩나물 같다고 놀림 받았다가 전 세계 '인싸템'으로 등극한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2'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기대가 큰 만큼 실망감도 크다고 했던가. 그동안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에어팟2' 블랙 색상은 그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었다.


무선 충전과 음성인식 기능이 새롭게 탑재됐다는 것 이외에 큰 변화는 없었다. 대신 가격이 올랐다. 한마디로 혁신을 잃은 셈이다.


애플 '에어팟2'가 기대 이하의 사양으로 출시되면서 애플 충성 고객들이 이탈하는 조짐이 곳곳에서 보이고 있다.


인사이트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2' / Apple


지난 20일(현지 시간) 애플은 H1칩을 탑재한 무선 이어폰 '에어팟2'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25일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보다 무려 5일이나 빠르다.


애플 '에어팟2'는 H1칩이 탑재되면서 1세대 '에어팟'보다 통화시간이 최대 50% 늘어났다. 또 연결시간도 빨라져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과 연결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단축됐다.


무엇보다도 '에어팟'과 크게 달라진 점은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무선 충전 케이스는 무선충전 단체 표준인 치(Qi) 기반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리면 충전이 된다. 필요에 따라서는 기존 8핀 라이트닝 케이블을 꽂아도 충전할 수 있다.


인사이트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2' / Apple


H1칩 탑재한 무선 이어폰 '에어팟2'…기기 연결시간 단축돼배터리 지속 시간 늘었지만 애타게 기다렸던 혁신기능 제외


배터리 지속 시간도 늘어나 한 번 충전할 경우 음악 재생은 최대 5시간, 통화는 3시간 가능해졌다. 15분 급속 충전할 경우에는 음악은 3시간, 통화는 2시간까지 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음성으로 애플 인공지능(AI) 비서 시리(Siri)를 이용할 수 있다. "시리야"라고 말하면 노래를 바꿔주거나 전화를 거는 등의 행위를 수행한다.


문제는 정작 매니아들이 애타게 기다렸던 혁신 기능들은 쏙 빠져버렸다는 점이다. 블랙 색상이 적용되지 않았다는게 가장 대표적인 사례다.


해외 주요 IT 전문 매체들은 애플이 '에어팟2'에 블랙 색상을 추가할 것이라고 잇따라 보도했고 실제로 블랙 색상을 추가해야 한다는 의견들이 줄을 이었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그도 그럴 것이 전작인 '에어팟' 경우 화이트 색상만 있어 선택지가 좁았기 때문이다. 올 블랙을 입힌 '에어팟2'가 출시될 거라는 외신 보도에 국내는 물론 해외 애플 매니아들은 열광했다.


하지만 애플은 이를 외면했다. 전망과 달리 '에어팟2'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화이트 단종으로 출시됐고 디자인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여기에 심장 박동 모니터를 포함한 새로운 건강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는 전망도 빗나갔다. 방수 기능은 물론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없다.


혁신을 잃었다는 말이 나올 수밖에 없는 이유다. 대신 가격은 오히려 올랐다. '에어팟2'와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 가격은 24만 9000원으로 전작 모델과 비교했을 때 3만원 비싸졌다.


인사이트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2' / Apple


전작보다 3만원 비싸진 애플 '에어팟2' 매니아 반응 엇갈려미국 등 1차 출시국은 다음주부터 판매 시작…한국 출시 미정


다만 무선 충전 기능이 빠진 충전 케이스 모델의 경우는 전작보다 2만원 싸진 19만 9000원에 책정됐다. 무선 충전 가능한 케이스만 따로 구매했을 때는 9만 9000원을 부담해야 한다.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애플 '에어팟2'가 막상 공개되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는 실망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블랙 나올 줄 알았는디", "존버했는데 김빠지네", "엥 그게 끝임....?", "가격 너무하다", "무선 충전 말고 뭐 없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애플 '에어팟2'는 미국 등 1차 출시국에서는 다음주부터 판매되며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