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CJ제일제당, SNS 통해 '보약햇반세트' 등 콘텐츠 선보인다

20일 CJ제일제당은 햇반 SNS를 통해 햇반 가상 제품인 '보약햇반세트'와 '햇반선물세트' 콘텐츠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보약햇반, 어디에서 살 수 있나요?"


20일 CJ제일제당은 햇반 SNS를 통해 햇반 가상 제품인 '보약햇반세트'와 '햇반선물세트' 콘텐츠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햇반 가상 제품이란 말 그대로 실제 판매되는 제품이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이미지로만 존재하는 제품이다.


햇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에 사진으로 선보이고 있는 이 제품은 '햇반의 일상식화'라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 캠페인의 주 타깃은 SNS 활동이 가장 활발한 Z세대, 즉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포함한 햇반의 미래 잠재고객들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이들을 중심으로 햇반 제품에 대한 재미요소 전달과 흥미 유발을 통해 자연스럽게 일상선물세트나 일상에서 친근한 제품으로 인식시키자는 것이다.


햇반 가상 제품을 접한 네티즌들은 '보약햇반, 어디에서 살 수 있나요?', '보약햇반 한 재 먹어야겠어요', '햇반선물세트 선물 받고 싶어요' 등 댓글로 관심과 흥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소비자에게 실제 판매되지 않는 가상 제품을 앞세운 마케팅 활동은 상품화 검토의 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보약햇반세트와 햇반선물세트에 이어 매월 한 가지씩 햇반 가상 제품을 선보일 예정인데, 소비자 반응에 따라 내부 검토 후 상품화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가상 제품은 햇반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일상식'으로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제일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