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국내 항공 부문서 7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달성

인사이트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왼쪽 두번째),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왼쪽 세번째) / 사진 제공 = 아시아나항공


신규 항공기 도입, 안전운항 강화 등 고객 편의 제고 노력 덕분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


19일 아시아나항공은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에서는 7년, '국제 항공 부문'에서는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조사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 최신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서비스 ▲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금년에도 ▲ 최신예 A350, A321 NEO 항공기 도입 ▲ FOQA 데이터 기반 맞춤 훈련, 운항데이터 자동전송시스템, 예방정비시스템 확대를 통한 안전운항 체계 업그레이드 ▲ 소통, 변화, 혁신을 통한 창의적인 업무환경 조성 등을 통해 수익 역량 강화 및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한창수 사장은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에서 모두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서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지난 2018년 12월 하순부터 2019년 2월까지 일대일 개별면접을 통해 조사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