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통해 '3·1독립선언광장' 후원금 1억 조성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KB국민은행이 '3·1독립선언광장' 후원금 조성에 성공했다.


19일 KB국민은행은 '대한이 살았다'의 공유 캠페인을 통해 '3·1독립선언광장' 후원금 1억원 조성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함께 투옥되어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김향화, 권애라, 신관빈, 심명철, 임명애, 어윤희, 유관순)이 서로를 위로하고 독립에 대한 열망을 드높이고자 지어 부른 노래로, 후손들에 의해 가사만 전해지다 이번에 KB국민은행이 선율을 재창작한 노래다.


정재일, 박정현, 김연아가 음원 및 기념 영상 제작에 참여해 큰 관심과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3·1운동 100주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기부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해당 영상에 공유 및 좋아요 건당 3,100원을 기부금으로 조성하여 최대 1억원을 '3·1 독립선언광장' 건립에 후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19일 현재, 해당 영상의 좋아요 및 공유 건수는 약 5만 3천여건으로 후원금 최대규모인 1억원에 필요한 3만 3천여건을 크게 초과했다.


해당 후원금은 독립선언문이 선포된 서울 태화관 터'3·1 독립선언광장'에 세워질 주춧돌 발굴 및 운반비용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