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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주류, 대용량 순하리 '복숭아맛'으로 미국 시장 공략한다

18일 롯데주류는 '순하리'의 미국 수출 전용 대용량 제품을 출시하고 3월 말부터 현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주류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롯데주류 '순하리'가 미국 수출 전용 제품을 선보인다.


18일 롯데주류는 '순하리'의 미국 수출 전용 대용량 제품을 출시하고 3월 말부터 현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대용량 '순하리'는 750ml 제품으로 기존 수출하던 제품보다 두배 이상 크다.


'소주병'으로 통용되는 360ml 병에 익숙한 국내소비자들과 달리 750ml 병에 보다 친숙한 미국 현지소비자들을 위해 용량을 늘렸다.


알코올도수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순하리와 동일한 12도로 순하리 시리즈 중 해외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복숭아맛'을 가장 먼저 대용량으로 출시한다.


패키지 디자인도 사각형 모양의 병에 검정색 라벨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롯데주류는 순하리를 즐기는 미국 현지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고 현지 주류 유통업계의 관심이 높아 현지인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이번 대용량 순하리를 출시, 수출하게 됐다.


대용량 '순하리'는 뉴욕, LA, 시애틀 등 주요 도시의 주류매장, 바, 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순하리'는 미국에서 2018년 기준으로 전년비 4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며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대용량 제품은 북미지역 소비자들의 문화와 소비 패턴을 고려한 제품인 만큼 현지 시장에서 '순하리'의 인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순하리는 지난 2015년 첫 수출 이후 매년 두자리수 성장률을 보이며 현재 미국, 캐나다, 베트남, 중국, 대만, 호주 등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