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에어팟 2000개 '58초' 완판"…또 잭팟 터트린 11번가 이상호 사장

매달 '월간 십일절'을 진행하며 신드롬적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11번가가 3월 십일절에서도 '역대급' 기록을 냈다.

인사이트이상호 11번가 사장 / 사진 제공 = 11번가 


11번가, '3월 십일절' 하루 만에 거래액 650억원 기록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월간 십일절' 마케팅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 11번가가 3월에 또 일을 냈다. 


'월간 십일절'은 11번가가 매달 11일 새로운 쇼핑 테마를 선정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행사다. 


12일 11번가는 이달 진행한 '월간 십일절'의 일 거래액이 무려 '65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11일 11번가가 진행한 십일절 당시의 1,020억원에 이은 역대 2번째 규모다. 


2017년 11월 11일 십일절(640억원)과 지난달 2월 11일 십일절(600억원) 당시 거래액마저 넘어선 '대기록'이다. 


인사이트YouTube '11번가'


미세먼지 아이템 인기…'타임딜'과 각종 브랜드와의 '제휴'도 한몫 


11번가는 3월 '월간 십일절'의 성공 요인으로 ▲고객의 관심사를 겨냥한 '미세먼지' 관련 아이템 총망라 ▲가격과 수량을 모두 만족시킨 실속 '타임딜' ▲국내 최고 브랜드 들과의 탄탄한 제휴 등 세 가지를 꼽았다. 


특히 최근 계속해서 우리를 괴롭히고 있는 '미세먼지' 이슈가 11번가에는 호재로 작용했다. 


미세먼지 마스크, 공기청정기, 공기정화식물 등 타임딜 13종의 상품과 착한 마스크 기부 캠페인으로 진행된 7종의 판매 제품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11번가는 또한 미세먼지와 관련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쇼핑 환경에 녹아들게 만든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법, 공기청정기 기능별 차이점, 효율적인 사용 방법 등 상품 구매 시 도움이 되는 핵심 정보와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생활 속 팁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쇼핑 경험의 질을 한 층 더 높였다는 평이다. 


인사이트Instagram 'pophone.eu'


에어팟 2천 대 58초 만에 '완판' 


월간 십일절의 백미인 '타임딜'은 지난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총 52개 상품, 6만 8천 개 수량이 판매됐다. 


오전 11시에 판매된 LG A9 무선 청소기(93만 1천원, 200대), 샤오미 프로 공기청정기(13만 9천원, 500대), 버거킹 콰트로 치즈와퍼 세트 1+1 교환권(7,650원, 5천 장)은 모두 단 1분 안에 완판됐다. 


또한 오후 6시에 진행된 애플 에어팟(15만 9천원) 타임딜은 11번가 측이 '2천 대'라는 역대 최대 물량을 준비했음에도 판매 시작 58초 만에 모두 팔렸다.


11번가 관계자는 인사이트 취재진에 "MD(상품기획자)들이 애플 에어팟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발로 뛰며 고생한 보람이 있었다"고 전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11번가 


LG전자·쌍용자동차 등과 함께한 '제휴 기획전'도 인기 


이와 함께 11번가와 함께하는 국내 최고 브랜드사와의 '제휴 기획전'도 주목을 받았다. 


오랜 시간 동안 11번가의 프로모션에 대한 신뢰를 보여준 'LG전자'의 경우 3월 십일절을 통해 A9 무선 청소기, 스타일러, 건조기, 공기청정기, 노트북 등 27종 아이템을 판매해 대부분의 상품이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국내 완성차 업체 최초로 진행된 '쌍용자동차' 신형 코란도 판매 역시 준비 물량 4대가 모두 판매됐다.


11개 브랜드가 함께한 '워너비(Wanna B)' 기획전과 300여 개 브랜드 및 스토어가 참여한 특별기획전도 큰 인기를 끌었다. 


십일절에 참여한 300여 개 브랜드 중 절반이 하루 1천만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했고, 그중 1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한 브랜드도 27곳이나 됐다. 


이처럼 월간 십일절은 구매 고객뿐만 아니라 판매 고객에게도 환영받는 행사로 인정받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11번가 


11번가를 이끄는 이상호 사장은 "11번가의 쇼핑 기념일 '월간 십일절'이 연달아 일 거래액을 경신하며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급이 다른 차별화된 쇼핑행사를 선보이겠다는 노력이 결실을 맺는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으로부터 '11번가가 하면 다르다'라는 평가를 받도록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과 검색 및 추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커머스 포털로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