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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북미 IT 축제서 '롤러블 TV' 등 혁신 제품 공개

LG전자는 지난 8일부터 5일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에서 개막한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SXSW)' 축제에 참가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인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전자


북미 IT 축제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서 첨단기술 선보인 LG전자


[인사이트] 윤혜연 기자 = LG전자가 자사의 혁신을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10일 LG전자는 지난 8일(현지 시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규모 페스티벌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SXSW)'에 참가해 고객의 삶을 변화시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LG전자는 지난 8일부터 5일 동안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갤러리(LG Inspiration Gallery)'를 운영해 다양한 컨셉제품을 공개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전자


아울러 'CES 2019'에서 공개한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올레드 TV R'과 나만의 수제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캡슐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LG 클로이 안내 로봇(LG CLOi GuideBot)' 등을 전시했다.


LG전자가 이번에 처음 선보인 컨셉 제품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교감하는 로봇 5종과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이 있다.


또 프로젝터를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날씨·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벽시계, 쥬얼리 타입의 무선 이어셋 등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전자


이 외에도 LG전자는 8일 단독 전시장에 글로벌 미디어와 테크블로거 100여 명을 초청해 토크 세션을 가졌다.


이철배 뉴비즈니스센터장, 조택일 컨버전스센터장, 김동수 LG테크놀로지벤처스 대표 등이 이 자리에 참석해 고객을 위한 혁신과 외부 업체와 협업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등을 소개했다.


이어 시연회를 진행해 참석자가 LG 홈브루가 만든 수제맥주 5종을 직접 마셔볼 수 있도록 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전자


또 LG전자는 SXSW에 참가한 유망 스타트업과 교류하며 새로운 투자 기회와 협력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이철배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장 전무는 "고객의 더 나은 삶에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