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텍사스 SXSW 첫 참가…고객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 대거 공개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美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첫 참가
이달 8일부터 5일간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에서 관람객 맞이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LG전자가 음악, 영화, 기술 등을 망라하는 세계 최대 규모 페스티벌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SXSW)'에 참가해 혁신적인 제품들을 공개한다.


이번 'SXSW' 행사는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에서 열린다. LG전자가 'SXSW'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오는 8일부터 5일 동안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갤러리(LG Inspiration Gallery)'를 마련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SXSW'는 지난 1987년 음악 페스티벌로 시작해 점차 전시 규모를 확장해 현재는 음악, 영화는 물론 스타트업 주도의 신기술과 신제품 등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대규모 행사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는 뉴비즈니스센터에서 기획한 컨셉 제품들을 전시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널리 알리고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유망스타트업들과의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새로운 투자 기회와 협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SXSW'에 참가했다.


전시장에는▲고객과 교감하는 공감형 로봇 시리즈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 등 외부에 처음 공개하는 다양한 컨셉 제품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LG전자가 이번에 새롭게 공개하는 로봇 컨셉 제품은▲감성케어에 특화된 'LG 클로이 케어봇(LG CLOi CareBot)' ▲ 보안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LG 클로이캠봇(LG CLOi CamBot)' ▲ 제품 전면에는 디스플레이를, 뒤쪽에는 프로젝터를 탑재한 'LG 클로이 메이트봇(LG CLOi MateBot)' 등이다. 모두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교감한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컨셉 제품인 '스노우화이트(snowwhite)'도 이번 전시에서 처음 공개된다. 고객들은 소르베, 젤라또, 프로즌 요거트 등 아이스크림 종류를 결정하는 베이스캡슐, 맛과 향을 결정하는 플레이버(flavor) 캡슐 2가지를 조합해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독자적인 냉각 기술을 통해 만들 수 있다.


스마트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인 '판타스틱(fantastick)'은 하나 하나가 마치 디스플레이의 화소(픽셀, pixel)가 돼 공연장이나 경기장 내 관객석에서 대형문구, 패턴, 영상 등을 만들 수 있다.


LG전자는 이외에도 단순한 벽걸이 시계를 넘어 날씨, 일정 등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추가적으로 알려주는 '타임+스페이스(TIME+SPACE)', 고객의 패션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쥬얼리 타입의 무선이어셋 '샤인(shine)'도 소개한다.


한편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장 이철배 전무는 "이번 전시회는 혁신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