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vs아이폰' 카메라 성능 차 확인할 수 있는 '흔들림 비교' 영상

인사이트삼성전자 '갤럭시S10' 시리즈 / YouTube 'Tech Spurt'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삼성전자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S10'의 카메라 성능이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초광각 3가지 모드, 전·후면 4K 지원, 촬영 구도 가이드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 가운데 모두를 가장 놀라게 만든 기능은 바로 '슈퍼 스테디'(Super Steady)다.


지난 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삼성 갤럭시와 애플 아이폰 카메라 기능을 비교한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글은 전자기기를 다루는 해외 유튜브 채널 'Booredatwork.com'에서 가져온 것으로 '갤럭시 S10+'와 '아이폰 XS Max'를 비교했다.


YouTube 'Booredatwork.com'


영상 속 남성은 두 기종을 각각 한 손에 들고 똑같은 높이와 위치에서 동영상을 촬영했다.


같은 배경, 같은 구도. 하지만 결과물을 보면 두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 차이를 확실히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XS Max로 촬영한 영상에는 흔들림이 그대로 담긴데 반해 갤럭시 S10+로 촬영한 영상은 마치 장비를 사용한 것처럼 흔들림이 거의 없었다.


YouTube 'Booredatwork.com'


특히 카메라를 든 채 빠르게 뛰며 촬영한 영상에서도 흔들림은 느껴지지 않았다.


실제 촬영에 참여한 남성은 "믿을 수 없다. 정말 미쳤다"라며 감탄을 쏟아냈다.


한편 삼성전자의 슈퍼 스테디 기능은 영상 촬영 중 발생하는 손떨림을 방지해주는 것으로, 갤럭시 S10 시리즈에 모두 적용될 예정이다.


YouTube 'Booredatwork.com'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