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신개념 가전 관리 서비스 '케어솔루션' 업계 첫 고객만족 경영시스템 인증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한국 경영 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 획득
체계적인 고객 만족 경영시스템 구축·운영…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LG전자가 선보인 신개념 가전관리 서비스 '케어솔루션'이 렌탈 서비스 업계 최초로 고객만족 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하며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LG전자의 서비스 및 유지 보수 자회사인 하이-엠솔루텍은 최근 국제표준 인증 전문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대한 '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렌탈 서비스업계에서 이 인증을 받은 것은 LG전자 케어솔루션이 처음이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응대하는 우수 기업 또는 기관임을 인정하는 국제 인증이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고객의 소리(VOC)를 귀담아 듣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관리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한지를 엄격히 심사한다.


이번 인증은 LG전자 케어솔루션이 체계적인 고객 만족 경영시스템을 구축, 운영함으로써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1월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정수기 렌탈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등에서 모두 최고점을 기록하며 종합 만족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LG전자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케어솔루션은 ▲정기적으로 핵심 부품을 새로 교체하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하고 ▲제품이 항상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는 등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생활가전 제품들을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신개념 서비스다.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제품별로 나눠져 있던 렌탈 서비스와 유지 관리 케어십은 케어솔루션으로 통합했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 정수기 냉장고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7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을 임대해주는 렌탈에 비해 전문성과 진정성을 갖춘 세심한 관리를 통해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케어솔루션 대상 제품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LG전자 한국B2C그룹 김정태 전무는 "차원이 다른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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