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실버택배원 450여명 노인 위해 건강검진 지원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대한통운


안과·치과·외과 등 노인성 질환 검진 및 의료서비스 제공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실버택배를 통해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CJ대한통운이 의료공헌기관 보아스센터와 손잡고 실버택배 배송원들의 건강을 지원하는 사업에 나선다.


28일 CJ대한통운은 28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아주편한병원에서 고용노동부, 나눔고용지원복지센터, 보아스센터, 아주편한병원과 함께 'CJ대한통운-보아스센터 실버택배 배송원 의료공헌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건강검진과 의료지원을 통해 노인성 질환을 예방·치료하고 실버택배 배송원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CJ대한통운은 이번 협약에 따라 실버택배 배송원 450여명이 수원·의정부 지역에 연계된 병원에서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의료지원 및 건강검진 서비스는 실버택배 거점에서 근무하는 배송원들이 지역에 관계없이 개별적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아스센터는 기본적인 심사를 거쳐 해당 신청자가 지역병원에서 검진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실버택배 배송원들은 의료공헌사업을 통해 전문의의 상담 및 검진을 받을 수 있고 필요조건에 부합하면 분야별 의료 서비스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검진 과목은 안과의 경우 백내장, 녹내장, 망막수술, 치과는 임플란트와 스케일링, 외과는 무릎 인공관절 수술 등이다. 이외에도 어르신들의 사회적 관계 부족과 자존감 상실 등으로 인한 심리적 문제에 대해서도 각종 검진과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의료공헌사업을 펼치는 보아스센터 등과 함께 실버택배 배송원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실버택배 배송원들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사업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보아스센터는 나눔고용복지센터 수원지부로 병원, 기업, 개인 등과 함께 의료비 지원 및 지역보건 향상을 위한 활동을 시행하고 있는 비영리단체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