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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앱솔루트,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 응원 '하트밀 박스' 기부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선천성 대사이상'을 앓는 환아들 100명에게 '하트밀 박스'를 선물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매일유업


매일유업 앱솔루트, 선천성 대사이상 앓는 환아들에게 '하트밀 박스' 전달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선천성 대사이상'을 앓는 환아들 100명에게 맞춤형 식품들로 구성된 '하트밀 박스'를 전달했다.


28일 매일유업의 앱솔루트가 전달한 '하트밀 박스'는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의 일환으로 특정 효소가 부족해 밀가루와 쌀 등 일반 식품 섭취가 어려운 환아들을 위해 준비한 기부용 선물 박스다. 


국내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단백질 조정 특수식품인 저단백 전분 밀가루와 단백질 조정 스파게티면 등 총 15종의 국내외 식품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하트밀 캠페인은 대중들의 참여를 통해 환아들을 응원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지난해 12월에 따뜻한 나눔에 함께 동참하자는 의미를 담아 제작된 하트밀 담요를 소비자가 구매 시 판매 수익금 전액이 기부 참여로 이어지는 이벤트를 펼쳤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매일유업


매일유업, 1999년부터 20년째 선천성 대사이상 환우들 위한 특수분유 공급 


총 1,000개의 담요가 판매됐으며, 판매 수익금에 매일유업 후원금을 더해 100명의 환아들을 위한 하트밀 박스를 마련하는데 쓰였다.


선천성 대사이상(유전 대사질환)은 국내에서 5만명 중 1명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으로, 지방과 아미노산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아 모유를 비롯해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다.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운동발달 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 다양한 장애와 손상을 유발해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매일유업 앱솔루트는 지난 1999년부터 20년째 선천성 대사이상 환우들을 위해 개발한 특수분유 8종 12개 제품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급하고 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하트밀 캠페인 지속적으로 진행…6회차 맞아


희귀질환으로 사회적 인식이 부족한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을 알리는 인식개선 이벤트와 외식이 어려운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외식 행사로 구성된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이번에 6회차를 맞이했다. 


올해 3월에도 환아와 가족들을 초청해 맞춤형 레시피로 특별한 외식을 제공하는 ‘하트밀 만찬’ 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관계자는 "이번 하트밀 캠페인은 환아들에게 평범하지만 행복한 식사 한 끼를 선물하고 싶다는 취지에서 시작해 많은 소비자들의 따뜻한 공감과 참여가 모여 100명을 위한 하트밀 박스를 만들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환아 가족들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많은 감사 인사와 감동적인 후기들을 전했다"며 "앞으로도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하트밀 캠페인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