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기업부문 1위…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인사이트사진 제공 = 신한은행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신한은행의 다양한 친환경 사업이 인정받았다.


26일 신한은행은 국회기후변화포럼 주관 '2019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2014년부터 정부가 추진하는 온실가스 감축 정책에 대한 에너지 절감을 위해 본점 및 전국 영업점 대상 LED조명 교체, 친환경 데이터센터 운영, 냉·난방 온도 준수, 외부간판 조명 운영시간 단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매년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를 초과 달성하여 국가적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하고 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또한 적극적인 에너지 절감 및 환경개선을 위한 국제표준인 ISO 14001:2015을 도입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감축활동 및 성과를 대외적으로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2013년부터 은행권 최초로 매년 '환경보고서'를 별도 발간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친환경 녹색사회 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신한금융그룹이 공표한 '에코 트랜스포메이션 2020' 실천을 통해 친환경 산업에 투자와 금융지원을 확대하고, 자체 온실가스 감축에 있어 책임 있는 금융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