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유로머니誌 선정 '2019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 수상

인사이트사진제공 = KEB하나은행


2005년 첫 대한민국 최우수PB은행상 수상 이후 통산 12회 째 수상
글로벌 역량과 디지털금융 노하우 융합·차원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함영주 은행장이 이끄는 KEB하나은행이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품에 안았다.


24일 KEB하나은행은 세계적 금융전문지 유로머니지(Euromoney)가 영국 런던에서 지난 21일(현지 시간)개최한 '제16회 프라이빗 뱅킹 & 자산관리 서베이 2019 시상식'에서 PB부문 국가별 최고상인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2005년 국내최초 수상한 이래 총 16회 중 KEB하나은행이 통산 12회를 석권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자산관리전문 은행임을 국내외에 재확인시켰다.


유로머니지는 1969년 영국에서 창간된 국제 금융시장을 대변하는 세계적인 금융전문지다.


전세계 90개국 약 450개 2,400여 명의 전문 금융인들의 광범위한 조사와 검증을 거쳐 매년 국가별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유로머니지는 KEB하나은행은 전반적인 자산관리는 물론 ▲개인자산가 대상 자산관리 전문서비스 ▲리서치 역량 및 자산배분 자문 능력 ▲외국환을 포함한 다국적 고객 대상 금융서비스 ▲손님 지향형 기술 혁신 ▲자산승계 플랜을 위한 지원 등 13개 모든 항목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장경훈 KEB하나은행 웰리빙그룹 부행장은 "PB부문에서의 시장선도력이 해외에서 꾸준히 인정받아 자부심을 느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역량, 외국환 시너지, 디지털금융을 융합하여 더 많은 혜택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이달 초 글로벌 파이낸스지(Global Finance)로부터 '2019 글로벌 최우수 PB은행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부문상'을 수상했다.


또 2017년과 2018년에는 The Banker/PWM지와 PBI지(Private Banker International)를 포함한 '해외 주요 4대 PB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며 2년 연속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