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브랜드 부자'로 프랜차이즈계 '신의 손' 등극한 백종원

인사이트사진 제공 = 더본코리아


하나하나 '국보급' 식당으로 키워낸 '장사의 왕'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국내에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 중 더본코리아가 가장 많은 브랜드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본코리아는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회사다.


21일 공정거래위원회는 가맹본부가 등록한 정보공개서를 토대로 지난해 말 기준 가맹산업 현황을 분석한 결과 더본코리아가 20개로 가장 많은 브랜드를 보유한 것으로 조사됐다.


더본코리아는 약 2년 전인 2016년 말 조사 때도 가장 많은 브랜드를 보유한 가맹본부 1위에 오른 바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더본코리아


빽다방부터 새마을식당, 한신포차…모두 성공적으로 키워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많은 브랜드를 만들었을 뿐 아니라 손대는 브랜드마다 성공시키는 것으로 유명해 업계 안팎에서 '장사의 신'으로 불린다.


백 대표의 대표 브랜드는 빽다방과 새마을식당, 한신포차, 홍콩반점0410 등으로 국내에서는 모르는 이가 없다는 말까지 나온다.


특히 빽다방 하면 옥수크림, 새마을식당은 열탄불고기, 한신포차는 한신닭발, 홍콩반점0410은 짬뽕 등 각 브랜드별 히트 메뉴가 하나씩은 있어 이들 메뉴만 찾는 마니아층도 탄탄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더본코리아


이밖에 대한국밥, 리춘시장, 마카오반점0410, 성성식당, 해물떡찜0410, 고속우동, 백스비빔밥, 절구미집, 돌배기집, 미정국수0410, 백스비어, 백종원의원조쌈밥집, 백철판0410, 본가, 역전우동0410, 원키친 등도 '백종원표' 식당이다.


2위는 놀부부대찌개 등 18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놀부가 차지했다. 3위는 피자몰 등 14개를 운영하는 이랜드파크였다.


4위는 연안식당 등 13개 브랜드를 보유한 디딤이었다. 이어 서비스 업종인 플레이타임그룹이 12개 브랜드로 5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