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정월대보름 맞아 말벗어르신 사회공헌활동 실천

인사이트사진 제공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말벗어르신 사회공헌활동 실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NH농협은행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말벗어르신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했다.


20일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임직원과 말벗서비스 상담사들은 지난 19일 경기도 부천시 독거노인지원센터를 방문해 말벗서비스 대상 어르신들에 대한 위문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말벗서비스란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상담사가 농촌에 홀로 거주하는 7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주 전화를 걸어 안부인사 및 불편사항 등을 확인하고 각종 생활정보, 금융사기 대응방법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다.


이날 말벗서비스 담당 상담사들은 독거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소통의 시간을 나누며 함께 윷놀이를 즐기고 어르신들께 나물, 부럼 등 정월대보름 음식을 대접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NH농협은행 


지난 2008년부터 '말벗서비스' 운영한 'NH농협은행'


한편, 농협은행은 사회공헌활동으로 고객행복센터 상담사가 매주 2~3회 홀로 거주하시는 1,200여명의 어르신들께 전화로 안부를 묻고 불편사항을 확인하는 '말벗서비스'를 지난 2008년부터 11년째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 '말벗서비스' 대상 어르신을 1,200여명에서 1,500명으로 늘리는 등,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확대 및 정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디지털금융부문 남영수 부행장은 "올해로 만 11년째 접어든 말벗서비스는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삶의 큰 위안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은행권 사회공헌활동 7년 연속 1위 은행으로서 사회공헌활동 중에서도 특히 농업인 복지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