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직원이 '행복한 회사' 만들어 상 받은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홈쇼핑


여성 친화적 기업 환경 조성 등에 앞장선 공로 인정받아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가 지난 19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사)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 KOREA)이 수여하는 제25회 'BPW Gold Award'를 수상했다.


'BPW Gold Award'(BPW, Business & Professional Women)는 외교통상부 소속 비영리사단법인 '전문직여성 한국연맹'이 1993년 제정한 상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 지위 향상과 고용 창출에 크게 기여했거나 여성에게 균등한 기회를 부여하며 남녀차별구조를 타파한 기업체 및 공기관, 또는 개인에게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이완신 대표는 여성 친화적인 기업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고 간부급 여성리더를 많이 배출함으로써 여성의 사회적 참여와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인사이트이정희 BPW KOREA 회장(왼쪽)과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오른쪽) / 사진 제공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의 여성 고용 비율은 56%(2018년 12월 기준)로 전체 임직원의 절반 이상이며 최근 4년간 신입사원 공채 여성 비율은 60%에 이른다. 전체 간부 직원(과장급 이상) 중 여성 간부 비율은 약 37%이며 2019년 간부 승진자 중 여성 비율은 40%를 넘었다.


롯데홈쇼핑은 임신부터 출산, 양육까지 전방위적인 지원을 통해 여성 임직원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예비맘 케어' 제도를 운영하며 난임 시술비 지원, 임신 시 2시간 단축 근무, 축하 선물 지급, 간식 제공, 회사 내 전담 간호사가 상주해 건강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또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유연근무제', 'PC 오프제', '홈데이 조기퇴근'을 비롯해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고 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앞으로도 여성 인재에게 열린 사회 참여의 기회를 부여하고 능력과 자질이 있다면 누구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