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앞세워 글로벌 공략

인사이트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스마트 빌트인 오븐' /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 'KBIS 2019'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신제품 공개아마존·토발라 파트너십 확대…현지 스마트 키친 트렌드 선도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LG전자가 초프리미엄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450억불 규모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현지시간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9'에 참가한다.


'KBIS'는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다.


LG전자는 총 648제곱미터(m2) 규모의 2개 부스를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에서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


또 LG전자 전시관에서는 일반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LG STUDIO)'에서부터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LG ThinQ)'까지 다양한 혁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인사이트KBIS '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 /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요리에 충실하다(True to Food)'를 주제로 테크니큐리안들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한다.


테크니큐리안은 '기술(Technology)'과 '미식가(Epicure)'의 합성어로, 새로운 기술을 추구하는 미식가를 뜻한다.


LG전자는 18인치 및 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 36인치 및 48인치 가스오븐 레인지 등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미국 현지에서 판매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은 연내 30여종으로 확대된다.


칼럼형 와인셀러 신제품에는 와인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와인동굴'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이상적인 와인보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와인의 맛, 향, 풍미 등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 변화를 최소화하고 빛과 습기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인사이트KBIS '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 /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인 'EDC(Experience and Design Center)'가 위치한 미국 캘리포니아나 파밸리의 유서 깊은 와이너리에서 영감을 얻어 이 기술을 개발했다.


LG전자는 와인셀러 신제품과 함께 인공지능 기반 와인관리앱도 공개했다. 이 앱은 와인셀러에 저장된 와인 정보와 고객의 선호도를 학습해 어떤 와인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려주고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도 추천해준다.


이밖에 LG전자는 쿡탑, 오븐, 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 식기세척기, 후드 등 최상의 주방을 위한 다양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라인업을 선보였다.


지난해 미국의 주방·욕실산업전문지 KBB(Kitchen & Bath Business)가 '올해의 주방가전(Kitchen Product of the year)'으로 선정한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 레인지(Dual-Fuel Pro Range)도 전시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스마트 키친 분야의 리더십도 한층 강화한다. 실제 아마존과 협력해 2018년 이후 미국에 출시한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전 제품에 소모품 자동 주문서비스인 '아마존대시(Amazon Dash)'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사이트KBIS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프로레인지' / 사진제공 = LG전자


고객들은 'LG 스마트 씽큐(Smart ThinQ)' 앱에서 가전제품과 아마존대시를 연동할 수 있다.


LG전자는 미국 스마트 레시피 분야 주요 기업인 이닛(Innit), 사이드셰프(SideChef), 드롭(Drop)에 이어 가전 업계 최초로 미국의 대표적인 스마트 밀 키트(Meal Kit) 기업 토발라(Tovala)와 협력한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일반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를 비롯한 주방가전뿐 아니라 'CES 2019 혁신상'을 수상한 5방향 터보샷 트롬 플러스 세탁기, 듀얼 인버터 히트 펌프 건조기 등 혁신적인 생활가전들을 한자리에 선보였다.


LG전자는 단순히 명령어에 따라 동작하는 방식을 넘어 고객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기대 이상의 인공지능으로 진화한 'LG 씽큐'를소개한다.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고객들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등 스마트 키친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