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BRTC,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로 프랑스 모노프리(MONOPRIX)에 전격 론칭

BRTC가 스웨덴, 노르웨이 약국 시장에 이어 프랑스 최대규모 하이퍼마켓 론칭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BRTC


[인사이트] 장경윤 기자 = BRTC가 프랑스 대형 유통채널 모노프리에 자사 제품을 론칭하며 유럽 시장 개척에 나선다.


16일 아미코스메틱(AMI Cosmetic)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BRTC는 지난 1월 말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로 프랑스 대형 유통채널인 모노프리(MONOPRIX)에 전격 론칭했다고 밝혔다.


모노프리 (MONOPRIX)는 프랑스 대기업 카지노그룹의 유통업 계열사로, 약 90년의 전통을 가진 프랑스 대표 슈퍼마켓 체인이다. 


1932년 노르망디 지방의 후앙(ROUEN)에서 첫 매장을 오픈한 이래 프랑스 전역에 총 670여개의 체인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298개의 대형 플래그십 매장에서 화장품, 패션, 홈데코 등의 카테고리를 취급하고 있다.


BRTC는 톡톡튀는 디자인과 모기업의 탄탄한 기술력으로 뷰티산업의 본고장인 유럽을 타겟으로 한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해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BRTC


아미코스메틱 관계자에 따르면 작년 론칭한 북유럽 약국 시장에서의 성공으로 BRTC의 제품력과 포뮬러에 대한 레퍼런스를 쌓을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까다로운 프랑스 뷰티 업계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관계자는 독립 매대를 구성하여 10종이 넘는 제품을 론칭한 한국 브랜드는 BRTC가 최초이며, 창의적인 프로모션과 유럽시장의 트렌드를 고려한 제품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이면서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것이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BRTC는 전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 마스크 제품들로 브랜드 이미지를 다진 뒤, 스킨케어 제품들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론칭에서 BRTC는 2019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비타민 마스크, 메이크오버 마스크, 캐릭터 마스크 등 마스크시트 위주로 선보였다. 유럽 뷰티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산뜻하고 명료한 디스플레이로 차별화 전략을 펼치면서 론칭 첫 날부터 소비자의 발걸음을 사로잡아 긍정적인 매출고를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