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이 조사한 역대 올해의 차 수상 모델의 잔존가치는?

인사이트SK엔카닷컴 홈페이지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SK엔카닷컴이 '올해의 차' 근황을 알아봤다.


15일 SK엔카닷컴은 2015년 이후부터 2018년까지 역대 '올해의 차' 수상 모델의 잔존가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8종의 수상 차량 중 5종의 차량은 동급 모델보다 잔존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뽑힌 '올해의 차'는 제네시스 G70과 기아 스팅어다.


2017년식 제네시스 G70의 잔존가치는 경쟁 모델 벤츠 C클래스보다 높았다.


G70 2.0T의 잔가율은 83.9%이며 벤츠 C200은 71.1%이다.


또 다른 수상 모델 2017년식 기아 스팅어의 잔가율은 83.4%로 G70과 비슷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엔카닷컴


2017년 '올해의 차' 주인공은 현대 그랜저 IG와 르노삼성 SM6였다.


그랜저는 중고차 시장의 베스트셀링 모델답게 동급 모델보다 잔존가치가 높았다.


2016년식 그랜저 IG의 잔가율은 80%였다.


2016년식 SM6의 잔가율은 60.1%로 동급 모델 중 현대 쏘나타(62.6%), 기아 K5(66.9%)보다 소폭 낮았지만 쉐보레 말리부(55.4%)보다는 높았다.


2016년 '올해의 차' 역시 모두 국산 차량으로 제네시스 EQ900과 현대 아반떼가 주인공이다.


인기 모델인 만큼 2015년식 아반떼 AD의 잔가율도 62.0%로 동급 모델보다 높았다.


한편 플래그십 모델 EQ900의 잔가율은 2015년식 기준 50.6%로 동급 렉서스 LS(43.4%)보다는 높고 벤츠 S클래스(55.4%)보다는 낮았다.


2015년 '올해의 차'는 올 뉴 카니발과 인피니티 Q50이 차지한 바 있다.


인사이트Facebook 'SKencar'


2014년식 카니발의 잔가율은 60.5%로 수입 미니밴 중 인기모델인 도요타 시에나(48.6%)보다 높았다.


이번 조사 대상 중 유일한 수입차였던 2014년식 인피니티 Q50의 잔가율은 44.6%로 경쟁 모델 벤츠 C클래스(56.9%)보다 낮았다.


SK엔카닷컴 측은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역대 '올해의 차'에 뽑혔던 8종의 모델 중 5종이 동급 모델보다 잔존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중 그랜저 IG는 동급 모델과 다소 큰 차이로 잔존가치가 높았으며, 제네시스 G70은 올해 북미 올해의 차에도 선정되는 등 수상 소식이 연이어 들려오고 있어 잔존가치에도 영향이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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