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꼭 먹어야 해!"…판교 현대백화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먹거리 5

인사이트(좌) 산도위치, Instagram 'sandowich_jeju' / (우) 본가스시, Instagram 'yul_love0511'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찾는 고객 중에서는 쇼핑이 아닌 '맛집 탐방'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이 꽤 많다. 


축구장 2배 크기라는 판교점 식품관에는 각종 맛집이 꽉꽉 들어차 있기 때문이다. 


사실 판교점은 백화점 식품관의 역사를 새로 쓴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5년 미국의 유명 디저트 맛집 '매그놀리아'를 한국 최초로 입점시킨 후 대박 행진을 일으킨 주역이 바로 판교점이다. 


이 즈음부터 판교점은 우리나라 전국 팔도를 넘어 전 세계 곳곳의 맛집을 대거 들여오면서 인기를 끌었다. 


맛집 트렌드에 따라 수시로 리뉴얼을 단행하고 있는 판교점 식품관에서 현재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맛집을 지금부터 소개한다. 


1. 산도위치 


인사이트Instagram 'sandowich_jeju'


산도위치의 인기는 제주도에서 시작됐다. 줄을 길게 서야 먹을 수 있는 '꿀맛 샌드위치'로 SNS 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그 대란에 힘입어 산도위치는 판교 현대백화점까지 진출, 더 많은 소비자의 입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종류로는 타마고산도, 카츠산도 등이 있다. 달걀의 폭신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타마고산도는 직접 만든 마요네즈 소스가 들어간 달걀 샌드위치다.


달걀의 겉을 한 번 더 살짝 튀겨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sandowich_jeju'


어마어마한 두께를 자랑하는 카츠산도도 둘째가라면 서럽다. 


돼지 등심을 장기간 숙성해 고기가 육즙을 그대로 머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샌드위치라고 얕봤다간 큰코다친다. 고기가 워낙 두꺼워서 하나 먹으면 금세 배가 든든해진다. 


2. 비스테까 


인사이트Instagram '__siwani'


디저트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이라면 비스테까에 대해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비스테까 티라미수는 국내 1세대 이탈리안 셰프인 김형규 오너 셰프의 레스토랑 '비스테까'에서 서빙되는 이탈리안 디저트다. 


티라미수 맛에 반한 고객들이 꾸준히 요청한 끝에 티라미수 전문 브랜드로 탄생했다. 


인사이트Instagram 'berryawesome_'


크림의 맛은 말할 것도 없고, 원두의 로스팅부터 브랜딩, 에스프레소 추출까지 전문 바리스타가 100% 수작업으로 진행한다. 


에스프레소가 적셔놓은 맨 아래 시트까지 한 스푼 크게 떠먹으면 극강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2015년 tvN '수요미식회'에 방영되면서 더욱 유명해졌으며, '인생 티라미수', '티라미수계의 여왕' 등의 수식어를 얻었다. 


3. 본가스시


인사이트Instagram 'bongasushi'


본가스시는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회전초밥 전문점이다. 


전통 일본식 레시피와 조리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으며, 높은 퀄리티로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광어, 연어, 성게알, 전복 등 신선한 수산물을 바탕으로 셰프가 즉석에서 초밥을 만들어 제공한다. 


인사이트Instagram 'bongasushi'


회전초밥 집에 가면 덮밥이나 면류에는 굳이 도전하지 않는 이들도 많지만 본가스시에서만큼은 예외다. 


초밥과 함께 든든한 회덮밥과 따끈한 우동 한 그릇을 즐기러 오는 이들도 많다. 


4. 위고에빅토르 


인사이트Instagram 'hugovictor_paris'


다음은 프랑스 파리 최고의 휘낭시에 집으로 유명세를 얻어 한국까지 진출한 '위고에빅토르'다.


나튜르, 쇼콜라, 아몬드, 크랜베리 등 갖가지 종류의 휘낭시에가 진열돼 있어 골라 먹는 재미를 준다.


물론 '디저트 덕후'라면 아예 패키지로 구매해 온갖 맛을 다 먹어봐야 한다고 말할지도 모르겠다. 


인사이트Instagram 'hugovictor_paris'


위고에빅토르에서는 휘낭시에 말고도 마카롱, 밀푀유, 타르트 등도 판매 중이며, 이들 역시 휘낭시에 만큼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다. 


한 입 베어 물면 프랑스 파리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수도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 


5. 서울만두


인사이트Instagram 'seoulmandu_official'


마지막은 '서울만두'다. 


신선한 재료는 기본, 즉석에서 빚은 만두를 튀기고 쪄서 나오는 방식이라 쫄깃함이 살아있다.


백화점에서 지친 발걸음을 재촉하던 고객들도 노릇하게 구워지는 만두를 보면 발걸음을 멈출 수밖에 없다. 


인사이트Instagram 'seoulmandu_official'


고기반피만두, 고기왕만두, 새우말이 군만두, 김치교자 등이 인기 메뉴다. 


특히 서울만두는 포장 고객이 많아 고객이 몰리는 시간이면 줄을 길게 늘어서기도 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